CoinShares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기관 투자자들은 리플, 솔라나, 폴리곤 등에 베팅을 늘리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대한 의존도를 줄였다.
지난 주 기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같은 주요 디지털 자산 관련 암호화폐 투자 상품을 줄이고, 특히 리플(XRP), 솔라나(SOL), 라이트코인(LTC), 폴리곤(MATIC)에 주목했다.
CoinShares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에서 총 9,500만 달러가 6주 연속 유출되며, 지난 5주간 총 4억 6,000만 달러를 기록됐다.
이 수치는 관리 중인 총 자산의 1.2%를 나타낸다.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상승하는 동안 기관 투자자들은 BTC 투자 상품에서 1억 1,300만 달러를 유출시켰다.
가격 상승으로 인해 관리 중인 총 자산이 일주일 동안 32% 증가했다.
이더리움 투자 상품에 대해서는 지난 주 1,300만 달러가 유출되었다.
그러나 다른 알트코인은 총 130만 달러가 유입되며, 리플 40만 달러를 필두로, 솔라나, 폴리곤, 라이트코인 관련 상품에 각각 20만 달러가 유입됐다.
주요 디지털 자산의 유출은 유동성 필요성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BTC를 공매도 금액은 매주 3,470만 달러가 유입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솔라나 고래들은 스마트 계약 플랫폼 기본 통화 중 1,020만 달러를 코인베이스에 예치했다.
이달 초 대규모 솔라나 고래 지갑 클러스터는 6천만 달러 이상의 솔라나를 코인베이스로 이체한바 있다.
XRP는 리플의 최고 법률 책임자인 Stuart Alderoty가 Ripple에 대한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의 소송에서 가장 최근의 판결로 인해 리플의 승리 가능성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설명한 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런 추세를 고려할 때, 암호화폐 시장의 흐름이 주요 디지털 자산에서 다양한 알트코인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투자자들은 기회를 찾아 더 많은 다양성을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키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같은 주요 암호화폐에 대한 의존성을 줄이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과 성숙을 반영하며, 더 많은 투자 기회와 혁신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정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