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에 따르면 영국 최대 기업이자 은행인 HSBC Holdings Plc는 크레디트 스위스 그룹 AG와 관련된 위험한 채권 노출에 대한 우려로 추가적인 리스크 오프 심리를 촉발함에 따라 홍콩에 상장된 금융주 중 큰 하락을 이끌었다.
영국 최대 은행의 주가는 6.6%나 하락하여 거의 6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으며 회사의 AT1 채권은 5센트 이상 하락했다.
이는 홍콩 항셍 지수를 2.7% 끌어내렸다.
이러한 여파로 Peer Standard Chartered Plc 또한 5.6%까지 하락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마빈 첸 애널리스트는 “크레디트 스위스 거래로 인해 일부 채권 보유자들은 상당한 손실을 입었고 이 지역 투자자들은 금융 시장 혼란과 꼬리 위험에 대한 노출을 재검토하고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일부 아시아 은행의 추가적인 1티어 채권은 스위스 규제 당국이 Credit Suisse의 해당 상품 중 170억 달러가 은행 매각 후 사라질 것이라고 말한 후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혼란은 잠재적으로 2,750억 달러의 은행 자금 조달 시장을 악화 시키고 있다.
투자자들은 이제 다른 은행들이 이 채권에 얼마나 노출되어 있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할 것 이다.
Vital Knowledge는 UBS Group AG가 크레디트 스위스를 인수하기로 합의하면 금융의 전체 시스템이 더 강력하고 안정적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채권 탕감은 “이러한 유형의 증권을 보유한 다른 은행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