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 비트코인 4만개, 코인베이스 이동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40,000 개 비트코인 (BTC)이 미국 정부에 의해 코인베이스 (Coinbase)로 옮겨졌다.

미국 정부는 최근 20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약 40,000개의 비트코인을 코인베이스 클러스터로 옮겼다.

이 움직임은 가상화폐 시장이 최고점에 있는 동안 정부가 보유 자산을 청산하려고 할 수도 있다는 추측을 불러일으켰지만 대부분의 비트코인 이동은 내부적 인 것으로 보인다.

내부 이전은 자산 매각이 아니라 조직 내 재분배와 관련된 일상적인 작업이다.

미국 정부의 비트코인 ​​보유량의 경우, 정부가 가상화폐 자산을 정기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일환일 가능성이 높다.

실크로드 해커로부터 압수한 약 9,861 BTC도 코인베이스 클러스터로 보내졌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실크로드는 2013년 FBI에 의해 폐쇄된 악명 높은 온라인 암시장이었다.

압수된 비트코인은 2014년 경매에서 팔렸는데 왜 지금 코인베이스로 옮겨졌는지는 불분명하다.

이 움직임은 암호화폐 보유에 대한 미국 정부의 전반적인 전략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일부에서는 정부가 시장이 호황일 때 보유 자산을 매각하려고 할 수도 있다고 추측하는 반면, 다른 일부에서는 정부의 지속적인 자산 관리의 일부일 뿐이라고 추측했다.

정부의 의도와 상관없이 이러한 움직임은 암호화폐 시장 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

다만 비트코인 가격은 제롬 파월 (Jerome Powell)의 매파적 연설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은 22,000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체에 대한 큰 반응은 보이지 않고 있다.


관련정보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美 SEC, 그레이스케일 디지털자산(BTC·ETH·SOL·XRP·ADA) 라지캡 ETP 승인

월가, 가상자산 차익거래 ETF 출시 추진

메타플래닛, 일본·미국서 신규 비트코인 전문법인 설립

비트코인 고래, 11년 만에 1000 BTC 이체 활동

카이아, 체인링크 CCIP로 블록체인간 생태계 연결 확대

DBS·프랭클린템플턴·리플, 디지털 자산 거래·대출 서비스 협력

美 가상자산 베팅시장 칼시, 솔라나·베이스 협력해 생태계 허브 출범

디파이디벨롭먼트, 솔라나 62745개 추매…총 200만 SOL 돌파

그레이스케일
코인 이미지
코인 이미지
SEC LOGO

인기뉴스

1

바이낸스, 토시(TOSHI)·에스티비엘(STBL) 코인 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2

미국서 리플·도지코인 ETF 첫 상장…CME, 리플·솔라나 옵션 선보인다

코인 이미지
3

오케이엑스, 에테나(ENA) 코인 현물마켓 상장 예정

OKX 거래소
4

빗썸, 토시(TOSHI)·홀로월드(HOLO) 코인 원화마켓 상장 예정

빗썸
5

美 SEC, 그레이스케일 디지털자산(BTC·ETH·SOL·XRP·ADA) 라지캡 ETP 승인

그레이스케일
6

바이낸스, 알파(ALPHA) 코인 무기한 선물 상장폐지 예정

바이낸스
7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