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 밈 발행 플랫폼 BTC.Fun 출시
- 100만 달러 상금 풀 인센티브 계획 공개
- 멀린 체인 토큰 MERL 15% 상승
밈토큰 발행 플랫폼 BTC.Fun이 30일 공식 출시됐다.
비트코인 밈코인 발행 플랫폼 BTC.Fun이 30일 공식 출시됐다. 룬스(Runes), BRC20 등 비트코인 기반 자산 발행 및 거래를 지원한다. 멀티체인 유동성, 공정한 출시 메커니즘, AI 기반 거래 도구를 통해 비트코인 접근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BTC.Fun은 사용자에게 가스 요금 지원을 위한 MerlinBTC 에어드롭을 제공한다. 중앙화 거래소에서 멀린 체인 지갑으로 최소 100 MERL을 출금하면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다.
테스트 단계에서 첫 번째 테스트 토큰인 $Party는 비트코인 레이어1 및 레이어2에서 5만 7천 명 이상의 온체인 보유자와 4186만 달러(약 586억 원) 이상의 거래량을 기록했다.
BTC.Fun은 출시 기념으로 총 100만 USDT 규모의 ‘밈 런치 인센티브’ 캠페인을 진행한다. 토큰 발행을 완료하면 징수된 발행 수수료의 10%를 USDT로 보상받는다. 예를 들어, 토큰 발행 풀이 100% 완료 시 1만 MERL을 모금하면 1000 MERL 상당의 USDT를 받는다.
보상은 발행 풀에서 차감되지 않으며, 수수료 차감 후 발행 풀에 있는 MERL의 100%와 사용자 토큰의 50%는 토큰/MERL 거래 페어에 대한 유동성을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지정된 시간 내에 토큰 발행이 완료되지 않으면 출시가 취소되고 참가자는 환불받는다.
이 소식에 멀린 체인의 기본 토큰 MERL은 즉시 15%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