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세일러 “우리는 10년간 지속될 비트코인 골드러시를 경험하고 있다”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창업자 마이클 세일러

3월 4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의 창업자,는 최근 “2024년 1월부터 시작해 2034년 11월까지 지속될 비트코인 골드러시 시대에 있다”고 언급했다.

지난 비트코인 아틀란티스 컨퍼런스에서의 패널 토론에서 세일러는 비트코인이 고성장 기간에 진입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모든 비트코인이 2035년까지 채굴될 것이며, 이 시기가 비트코인의 “성장 단계” 시작을 의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Buy Bitcoin Worldwide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2,100만 개의 비트코인 중 약 93.5%가 채굴되었다. 이는 비트코인 채굴량이 점차 완성 단계에 접어들고 있음을 시사한다.

비트코인 골드러시 촉발 요인

마이클 세일러는 비트코인 현물 ETF가 자율 인공지능(AI)의 부상과 결합하여 비트코인(BTC)에 대한 10년간의 골드러시를 촉발했다고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이 금을 넘어서고 S&P 지수 ETF보다 더 많이 거래되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세일러는 자율 AI가 인터넷 보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를 촉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비트코인은 워터마크, 타임스탬프, 메시지, 문서 및 콘텐츠에 대한 암호화된 서명을 제공하는 진실 시스템으로서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디지털 에너지로 구동되는 자율 AI의 발전으로 인해 비트코인이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은행의 비트코인 보관 압력

세일러는 대부분의 은행이 고객의 비트코인 보관 요구로 인해 결국 비트코인을 보관하도록 압력을 받게 될 것이며, 이는 저항이 약화되는 현상을 보게 될 것이라고 믿고있다.

에너지 효율성과 미래의 환경 문제

세일러는 비트코인이 점점 더 에너지 효율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정치인과 환경 로비스트가 AI의 에너지 수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하이퍼스케일러들이 올해 60기가와트 규모 확장을 모색하고 있으며, 10년 내에 600기가와트까지 확장을 희망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매트릭스포트 “비트코인, 상승 모멘텀 둔화”

아서 헤이즈 “日, 경기부양 정책…비트코인 100만달러 간다”

에릭 트럼프 “비트코인 4분기 상승 기대…미래 100만달러 간다”

비트코인 고래 ‘1011쇼트’, 현물은 매도·선물 숏포지션은 98억원 수익중

‘인간지표’ 짐 크레이머, “오늘 암호화폐 시장 강세 보일 것”

가상자산 중개사 ‘팔콘엑스’, 21쉐어스 인수…알트코인 ETF 확대 예정

러시아 재무부·중앙은행, 대외무역에 암호화폐 결제 합법화 합의

XDC 네트워크, 콘투어 인수…무역금융 블록체인·스테이블코인 확장 추진

인기뉴스

1

업비트, 옴니네트워크(OMNI) 코인 리브랜딩·스왑 완료→노미나(NOM) 거래 재개

업비트
2

에릭 트럼프 “비트코인 4분기 상승 기대…미래 100만달러 간다”

에릭 트럼프
3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4

비탈릭 부테린, 제로지식증명 10배 빠르게…‘GKR 프로토콜’ 소개

비탈릭 부테린
5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 30% 감소…레버리지 청산 위험 완화

6

중·소형 알트코인, FTX 사태 이후 최저치 밑돌며 투자심리 급랭

알트코인 100 스몰캡 지수 - 블룸버그
7

‘카데나’ 사업 중단, KDA 코인 60% 급락

카데나
러시아 비트코인 이미지
미국 증시 / 프리픽
솔라나
업비트

Follow ECONOMYB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