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관계자 발언 앞두고 미 증시 선물 하락세

미국 뉴욕 증권 거래소
미국 뉴욕 증권 거래소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 주가지수 선물이 투자자들이 통화 정책 경로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연준 관계자들의 발언을 기다리는 가운데 하락세를 보였다.


주요 지수, 월간 상승세 유지

월요일 미 증시는 추수감사절 이후 잠시 휴식을 취한 투자자들로 인해 하락세로 마감했다.

그러나 세 가지 주요 지수 모두 월간 상승세를 유지하며, 3개월 연속 손실을 기록했다.

금리 인하 낙관론이 커지면서 S&P 500은 2023년 장중 최고치에 매우 근접했다.


연준 이사들의 연설 예정

크리스토퍼 월러(Christopher Waller) 이사와 미셸 보우만(Michelle Bowman) 이사를 포함한 여러 정책 투표 회원들이 낮 동안 연설할 예정이다.

시장 참가자들은 금리 인하 시기에 초점을 맞추며 금리 경로에 대한 모든 단서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이다.


FedWatch 도구 및 시장 반응

CME 그룹의 FedWatch 도구에 따르면 2024년 5월 최소 25베이시스 포인트 금리 인하 가능성이 거의 51%에 달한다. 머니마켓은 12월 회의에서 금리 인상 중단을 거의 완전히 반영했다.

Dow e-minis는 14포인트(0.04%) 상승했으나, S&P 500 e-minis는 1.75포인트(0.04%) 하락했고, Nasdaq 100 e-minis는 16.25포인트(0.1%) 하락했다.


인플레이션 및 경제 지표 주목

인플레이션 지표인 개인 소비 지출 데이터와 ‘베이지북’이 이번 주 막바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는 투자자들이 경제 상황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컨퍼런스 보드의 소비자 신뢰도 조사도 발표될 예정이며, 11월에 소비자 신뢰도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개별 기업 동향

Zscaler의 주가는 1분기 클라우드 보안 회사의 높은 운영 비용으로 인해 6.5% 하락했다.

보잉은 RBC 캐피탈 마켓의 업그레이드로 1.7% 상승했고, Affirm Holdings는 Jefferies의 업그레이드로 2.8% 상승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가상자산 지지파 백악관 경제보좌관 ‘케빈 하셋’, 차기 미 연준 의장 유력

뉴욕증시 상승…엔비디아 약세에도 알파벳이 상승세 이어가

美 9월 소매판매 예상치 하회 · PPI는 부합…소비 지출 힘 빠져

젤렌스키 “미국과 우·러 전쟁 평화협상 계속”…ABC ‘잠정 합의’ 보도

인기뉴스

1

나스닥 상장사 릴라이언스, 디지털자산 투자 전략 지캐시(ZEC)에 집중

릴라이언스 글로벌 그룹
2

빗썸, 스테이블코인 유에스디코인(USDC) 일시적 급등 소명…특정 투자자 대량 매수

3

빗썸, 자이온(XION) 코인 원화마켓 상장 예정

빗썸
4

美 SEC, 12월 4일 공개회의서 기업지배구조 규제 변경·주식 토큰화 논의

미국
5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6

가상자산 지지파 백악관 경제보좌관 ‘케빈 하셋’, 차기 미 연준 의장 유력

케빈 하셋
7

美 9월 소매판매 예상치 하회 · PPI는 부합…소비 지출 힘 빠져

미국 증시 / 프리픽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