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웹3 프로젝트 중 하나인 아발란체가 건질라 게임즈(Gunzilla Games)의 신작 ‘오프 더 그리드(Off the Grid, OTG)’를 위한 전용 서브넷 ‘GUNZ’ 출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영화감독 닐 블롬캠프가 참여한 웹쓰리 기반 게임
OTG는 전통적인 AAA급 슈팅 게임과 웹쓰리 기능을 결합한 ‘배틀 로얄 2.0(Battle Royale 2.0)’ 게임으로, PC, 엑스박스(Xbox),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이 프로젝트에는 2009년 공상과학 영화 ‘디스트릭트 9(District 9)’을 감독한 닐 블롬캠프(Neill Blomkamp)가 건질라 게임즈의 최고 비전 책임자로 참여했다.
또한, 넷플릭스 시리즈 ‘얼터드 카본(Altered Carbon)’의 원작자인 리처드 K. 모건(Richard K. Morgan)과,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 및 ‘파 크라이(Far Cry)’ 개발에 참여했던 올리비에 앙리오(Olivier Henriot)도 내러티브 개발에 협력하고 있다.
아발란체 서브넷 활용한 게임 내 자산 토큰화
건질라 게임즈는 아발란체 서브넷을 기반으로 한 ‘GUNZ’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통해 웹쓰리 기능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또한, NFT 채굴 엔진을 도입하여 게임 내 자산을 NFT로 변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게임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Play-to-Own 모델이 구현될 전망이다.
아발란체, 웹쓰리 게임 생태계 확장
아발란체는 빠른 속도로 웹쓰리 게임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으며, 인기 게임 및 e스포츠 스튜디오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의 협력을 발표하며 블록체인 인프라를 더욱 강화했다.
후지 테스트넷에서 코르티나 업그레이드 진행
아발란체는 후지(Fuji) 테스트넷에서 코르티나(Cortina)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아발란체의 3개 하위 체인에서 프로토콜 최적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