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Toggle두바이에서 개최되는 리플 컨퍼런스 SWELL
리플사가 주관하는 연례 행사 ‘SWELL’이 이번에는 11월 8일과 9일에 두바이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2017년부터 시작된 이 이벤트는 블록체인 관련 기업, 규제기관, 정책 결정자들이 모이는 중요한 자리로 꼽힌다.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됐지만, 2021년부터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전환했다.
중요한 의제들
이번 행사의 의제에는 금융, 두바이의 암호화폐 정책,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 실물자산의 토큰화 등이 있다.
과거에는 XRP 레저를 활용한 결제 네트워크와 블록체인의 실세계 응용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두바이의 암호화폐 전략
첫 번째 주목할 만한 세션에서는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의 최고경영자 알리아 알 자로니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두바이의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와 스테이블 코인
CBDC에 대한 세션도 눈여겨 봐야한다.
팔라우 공화국의 재무 대신 카레브 우두이가 XRP 레저를 기반으로 한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시험 배포와 그 대처에 대해 발표한다.
실물자산의 토큰화
Metaco의 CEO 아드리안 트레카니는 실물자산의 토큰화와 그가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리플은 Metaco를 지난 5월에 2억 5,000만 달러에 인수했다.
암호화폐 규제와 미래 전망
두 번째 날에는 아랍 에미리트 연방의 암호화폐 규제와 블록체인 전략에 대한 깊은 논의가 있을 것이다.
이 세션에는 리플의 최고 법무 책임자 스튜어트 알데로티도 참가한다.
리플은 최근에 XRP의 유가증권 판매에 대한 법원 판결을 승리로 거두었다.
리플과 MFS Africa의 제휴
MFS Africa의 CEO 다레 옥조우는 리플과의 제휴를 통해 실시간 국제 송금을 어떻게 가능하게 했는지에 대해 발표한다.
클로징 세션
마지막으로, 리플의 CEO 브래드 가링하우스가 기조 연설을 할 예정이다.
그는 리플의 최근 성과와 법적 승리, 미래 전망에 대해 언급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