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와 테슬라의 창립자이자 트위터 CEO인 일론 머스크가 5월 11일, 트위터의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트위터 CEO, 6주 후 출근 예정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X/Twitter의 새로운 CEO를 선임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그녀는 대략 6주 후에 업무를 시작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회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로서 회사에 계속 참여할 예정이며, 제품, 소프트웨어, 시스템 운영 등을 감독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후보자에 대한 추측, 메타의 전 COO 셰릴 샌드버그
머스크의 트윗은 새로운 CEO가 여성임을 나타내는 것으로, 초기 추측에서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힌 메타의 전 최고운영책임자(COO) 셰릴 샌드버그와 일치한다.
그러나 아직 머스크와 트위터는 새로운 CEO의 정체에 대해 공식적으로 확인하진 않았다.
트위터, 머스크 지휘하에 암호화폐 중심에서 벗어나
머스크는 2022년 10월, 수개월에 걸친 협상과 거래 취소 후에 트위터를 인수하며 CEO 자리에 올랐다.
그의 트위터 인수 시점에서는 도지코인 결제를 포함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능이 이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통합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그러나 머스크의 지도력 하에 트위터의 암호화폐에 대한 노력은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트위터는 주식 및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eToro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을 뿐이다.
또한, 이 사이트는 4월에 로고를 도지코인 아이콘으로 잠시 변경하기도 했다.
암호화폐 기능 유지, 트위터의 방향
트위터의 기존 주요 암호화폐 기능 중 많은 부분은 Tess Rinearson에 의해 도입되었다.
Rinearson은 2022년 11월까지 트위터의 암호화폐 사업부를 이끌었으며, 2021년에는 잭 도시가 CEO로 재임하는 동안 그녀의 암호화 사업이 시작되었다.
머스크가 트위터에 계속 참여한다는 사실은, 후임 CEO 임명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암호화폐 방향이 반드시 바뀌지 않을 것임을 의미한다.
이는 머스크가 여전히 회사의 주요 결정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하며, 그의 비전과 전략이 향후 트위터의 운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