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더리움 옵션 대규모 만기 임박

BTC 7억 2천만 달러, ETH 4억 2천만 달러 규모 만기 예정

암호화폐 시장에서 대규모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 옵션이 만기를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암호화폐 파생상품 분석 플랫폼 그릭스닷라이브(Greeks.live)에 따르면, 총 2만 5,000개의 BTC 옵션 계약이 4월 중 만기되며, 해당 계약의 명목 가치는 약 7억 2,000만 달러(약 1조 448억원)에 달한다. 풋-콜 비율은 0.7로, 시장에서는 콜옵션(상승 베팅)이 상대적으로 우세한 것으로 해석된다. BTC 옵션의 최대 페인 포인트(Max Pain Point)는 2만 9,000달러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만기를 앞둔 ETH 옵션은 총 21만 7,000개로, 명목 가치는 약 4억 2,000만 달러(약 6,090억원) 수준이다. 풋-콜 비율은 0.83으로, 이더리움 시장에서도 콜옵션 비중이 더 높지만 상대적으로 비트코인보다 약세 심리가 다소 강한 것으로 보인다. ETH의 최대 페인 포인트는 1,950달러로 집계됐다.

옵션은 기본 자산인 암호화폐를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파생상품으로, 투자자들은 이를 통해 가격 변동에 대한 베팅, 헤징 또는 옵션 매도를 통한 수익 창출 등을 시도할 수 있다. 만기 시점에는 옵션이 행사되거나 무효화되며, 이로 인해 만기 전후로 시장의 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최대 페인 포인트는 시장 참여자들이 가장 큰 손실을 입는 가격대로, 옵션 매도자 입장에서 가장 유리한 만기 가격을 의미한다. 해당 가격 부근에서 시장이 움직일 경우, 대량의 옵션이 무가치하게 만료되며 가격 안정성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

이번 대규모 옵션 만기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의 단기 방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 이벤트로, 시장 참여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11/19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5337억원 순유출

테더, 비트코인 담보대출 기업 레든에 전략 투자

美 통화감독청, 은행의 ‘가스비 지불용’ 가상자산 보유 공식 허용

美 뉴햄프셔주, 1억달러 규모 첫 비트코인 담보 지방채 승인

인기뉴스

1

클라우드플레어 글로벌 장애로 X 등 주요 가상자산 서비스 접속 장애

클라우드플레어
2

피델리티, 스테이킹 포함한 솔라나 현물 ETF ‘FSOL’ 출시

솔라나
3

코인원, 아리아 프로토콜(ARIAIP) 코인 퀴즈 이벤트 진행

코인원
4

비둘기, 이더리움·솔라나 롱 포지션 확대…“과매도 구간 재진입” 주장

바이낸스 선물 탑 트레이더 유진 응 아 시오(Eugene Ng Ah Sio)
5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 ETF, 24일 상장 전망…반에크 솔라나 ETF 상장

도지코인
6

업비트, 메테오라(MET2)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7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 손실 물량 FTX 붕괴 이후 최대…고래 지갑은 매수 전환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비트코인
미국 증권거래소
솔라나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