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탈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 (Uniswap)v3는 커뮤니티 투표 에 따라 보바 네트워크 (Boba Network)에 곧 배포될 예정 이다.
유니스왑 (Uniswap)은 보바 네트워크 (Boba Network)에 배포함으로써 보바의 멀티체인 에코시스템 내 사용자를 포함하도록 커뮤니티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총 락업된 가치와 거래량을 모두 크게 늘렸다.
보바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위에서 작동하는 별도의 블록체인으로 사용자 트랜잭션을 더 저렴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Uniswap과 같은 탈중앙화 거래소(DEX)는 사용자에게 대출과 같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3자가 아닌 스마트 계약에 의존한다.
Uniswap 커뮤니티는 보바 네트워크 승인 투표에 압도적으로 찬성했다.
이 제안은 FranklinDAO와 이더리움 개발 및 투자 연구소인 ConsenSys의 지원을 받았다.
“Boba 재단은 Uniswap V3 Core 소프트웨어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추가 사용 허가를 받았습니다.”라고 제안서에서 밝혔다.
“이 추가 사용 허가의 일환으로 보바 재단은 유니스왑 코드를 사용하여 유니스왑 프로토콜 v3를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보바 네트워크 L2에 완전히 배포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받는다
현재 Boba Network는 450만 달러 이상의 고정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보바 재단은 보바 네트워크에서 유니스왑 v3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100만 달러 상당의 BOBA 토큰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이 토큰은 Uniswap Grants Program과 Boba Foundation이 공동 소유한 다중서명 지갑으로 보내지며, Boba 네트워크에서 Uniswap V3의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유망한 Boba 기반 프로젝트에 자금을 분배한다.
따라서 이러한 움직임은 Boba가 강력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아시아 기반 트레이더를 Uniswap으로 더 많이 끌어들일 것으로 예상된다.
Boba 개발자들은 코인데스크에 “Uniswap은 Boba Network에 배포함으로써 Boba가 이미 널리 채택되고 있는 주요 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