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캐시(BCH)는 2024년 4월 예정된 자체 반감기 이벤트와 함께 도입될 적응형 블록 크기 제한 알고리즘으로 인해 주목받고 있다. 제이슨 드레제너(Jason Dreyzehner), BCH 개발자는 이번 업그레이드가 경제적 취약성을 해결할 것이라며 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목차
Toggle비트코인캐시 시세 동향
비트코인캐시(BCH)는 거래량 기준 암호화폐 중 11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테더(USDT)로의 거래가 전체 거래량의 53% 이상을 차지하며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는 페어 였다.
국내 시장에서는 BCH가 글로벌 평균 가격인 480달러(약 630,00원)보다 높은 업비트 기준 660,000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캐시 반감기
2024년 4월 1일로 예정된 반감기 이벤트와 5월에 예상되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시세 상승이 가속화 됐다.
반감기가 되면 BCH 채굴자에게 주어지는 보상이 현재의 6.25 BCH에서 3.125 BCH로 줄어들게 되는데, 이는 시장에서 기대하고 있는 변화다.
제시카 업그레이드에 대한 관측
비트코인 캐시 커뮤니티는 2017년 BCH/BTC 네트워크 분할로 인해 드러난 경제적 취약성을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적응형 블록 크기 제한 알고리즘을 도입하는 5월의 연례 포크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제이슨 드레제너에 따르면, 이 알고리즘은 네트워크 사용량에 따라 블록 크기 제한을 조정하여 연간 최대 블록 크기를 두 배로 늘릴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적응형 접근 방식은 비트코인 캐시(BCH)가 수요에 따라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인프라 비용과 네트워크 용량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데 기여할 것이다.
비트코인 캐시 커뮤니티는 제시카(Jessica) 업그레이드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 적응형 블록 크기 제한 알고리즘은 네트워크 처리량 및 확장성에 대한 오랜 논쟁을 해결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여겨진다.
지난 2023년 5월에 진행된 스마트 계약과 온체인 토큰화를 포함한 캐시토큰 업그레이드는 BCH 네트워크의 다음 개발 단계에 대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러한 기술적 업데이트는 BCH의 향후 방향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그 효과는 시장과 커뮤니티의 반응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