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컨퍼런스에서 선보인 바이낸스의 새로운 Web3 지갑
바이낸스가 이스탄불에서 열린 자사의 블록체인 주간 컨퍼런스에서 Web3 지갑 출시를 발표했다.
새로운 Web3 지갑은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Web3 세계와 쉽고 안전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바이낸스의 Web3 지갑은 사용자가 다양한 네트워크의 수천 개 토큰을 교환하고,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을 탐색하며, 거래소와 지갑 간에 자금을 신속히 이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창펑 자오(CZ), 바이낸스 CEO 겸 창립자는 Web3 지갑이 사용자에게 재무 관리의 자율성을 제공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보안과 편리함 동시 제공
Web3 지갑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비교할 수 없는 단순성이다.
바이낸스 모바일 앱에 직접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가 쉽게 지갑을 설정할 수 있으며, MPC(Multi-Party Computation) 기술을 사용하여 보안을 강화했다. 사용자는 복잡한 시드 문구를 관리하거나 기억하지 않아도 된다.
월렛은 다양한 dApp을 쉽게 탐색하고, 암호화폐를 구매하며, 풍부한 유동성에 접근할 수 있는 올인원 편의성을 제공한다.
MPC 기술은 사용자의 개인 키를 분할하여 여러 위치에 저장함으로써 보안을 강화하며, 거래 중 보안 위험에 대해 경고하는 추가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바이낸스, Web3 채택 촉진을 위한 노력 지속
CZ는 바이낸스의 Web3 지갑이 중앙 집중식 시스템과 분산형 시스템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사용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Web3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Richard Teng, 지역 시장 책임자는 사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해 MPC 기술과 바이낸스의 보안 프레임워크를 통합했다고 언급했다.
바이낸스의 Web3 지갑은 Trust Wallet 팀과 협력하여 개발되었지만, 바이낸스가 기능과 운영, 서비스에 대한 모든 권한을 보유한다.
또한, 바이낸스는 새로운 Web3 지갑 사용자를 위한 연중무휴 고객 지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