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록에 따르면 지난 주, BNB Chain과 폴리곤을 포함한 EVM(Ethereum Virtual Machine) 호환 체인은 사용자 수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EVM 호환 블록체인의 사용은 이더리움의 높은 가스 수수료 덕분에 지난 주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The Block의 데이터 대시보드에 따르면, BNB Chain, 폴리곤 및 아발란체를 포함한 EVM 호환 블록체인의 매일 새로운 고유 주소는 4월 25일에 677만 개로 정점을 찍었다.
종전 기록은 2021년 674만명이었다.
이더리움 거래 수수료 급증
더 블록의 데이터 대시보드에 따르면, 가스 수수료로 알려진 평균 이더리움 거래 수수료는 12월 거래당 약 2.50달러에서 연초 이후 거래당 약 9달러로 250% 이상 증가했다.
최근에는 밈코인 거래의 급증이 이더리움 기반의 탈중앙화 거래소 사용 증가로 이어져 가스 수수료에 대한 상승 압력을 가중시켰다.
BNB 체인 및 폴리곤 주도
EVM 호환 체인은 이더리움보다 거래 비용이 낮고 더 큰 이더리움 생태계의 보안 및 네트워크 효과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특히 BNB 체인과 폴리곤은 성장하는 생태계로 인해 지난 주 사용량이 증가했다.
BNB Chain의 솔루션 설계자인 Arnaud Bauer는 “이러한 급증은 BNB 체인에서 생성된 새로운 계약에 의해 주도된다.
많은 경우에 프로젝트는 가스 요금을 최적화하고 때로는 최종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스리스, 메타 거래, 릴레이어 계약 등과 같은 솔루션을 구현한다.
그런 경우, 우리는 채굴, 청구 등을 위해 특별히 생성되는 새로운 계약을 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급증을 가져온 것은 바로 이러한 새로운 계약입니다.”라고 말했다.
Bauer는 또한 “이번에 우리가 본 일부 인스턴스는 1인치에서 왔으며 CyberConnect 및 XEN 관련 계약이 대부분이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더리움 레이어 2 성장
이더리움 레이어 2 네트워크, 특히 옵티미즘과 아비트럼도 올해 사용량이 증가했다.
더 블록의 데이터 대시보드에 따르면 연초부터 두 개의 낙관적 롤업 기반 체인에서 매일 새로운 고유 주소가 증가했다.
EVM 호환 체인의 성장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체인은 이더리움의 높은 거래 수수료를 해결하려는 사용자와 개발자에게 대안을 제공한다.
앞으로 이러한 기술의 발전과 더 많은 프로젝트의 적용이 기대되며, 블록체인 생태계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