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일본의 게임 특화형 블록체인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오아시스(OAS)의 유효성 검증자로 대기업 게임 개발 업체 넥슨이 31일 참여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1994년 한국에서 창설되어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80여 개의 다양한 온라인 게임을 190개국 이상에서 배포하고 있다.
RPG 게임 메이플 스토리로 1.8억명의 등록 유저 수를 기록했다.
오아시스(Oasys)는 제2군 검증자로 총 4사를 추가할 예정이며, 넥슨을 포함한 KDDI와 소프트뱅크의 참가가 발표됐으며, 나머지 1사의 공개가 기대된다.
오아시스 블록체인 이란?
오아시스는 게임 특화형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PoS 방식을 채용해 거래 수수료 무료화와 거래 처리 고속화를 내세웠다.
Oasys의 초기 밸리데이터 21사는 스퀘어 에닉스, 세가, 반다이 남코 연구소, GREE 등 일본 최대 게임 기업과 bitFlyer, Aster 등 Web3 관련 기업으로 구성됐다.
Oasys의 검증자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접속해 거래를 검증하며, 차세대형 Web3 게임 연구 개발을 모색한다.
넥슨 혁신적인 Web3 게임 제공
메이플 스토리 유니버스의 황선영 프로덕션 디렉터는 오아시스 참가로 즐거운 혁신적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게임을 위한 새로운 매체를 탐구하는 업계 리더로서, 오아시스 블록체인과 제휴하는 것은 논리적인 선택이라고 말했다.
오아시스의 모리야마 다이키 디렉터는 넥슨이 KDDI, 소프트뱅크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을 대중에게 전달하는 미션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했다.
넥슨은 전 세계 많은 플레이어들이 알고 있는 사랑받는 게임 제작에 오랜 실적이 있어, Oasys 생태계에 기쁘게 환영한다.
2022년 12월에 공식 론칭된 오아시스는 1월에 거버넌스를 시작했다.
2023년은 거버넌스의 시험 운용 기간으로, 네트워크 개선 제안은 오아시스의 파트너 기업을 중심으로 한 Genesis Council에 한정된다.
또한, 투표에 일반 OAS 코인 홀더도 참가할 수 있는 기능이 연내에 추가될 예정이다.
오아시스의 네이티브 코인 OAS는 4월 3일부터 일본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뱅크(bitbank)에서 거래가 시작된다.
일본 가상 통화 거래소에서 OAS를 취급하는 것은 비트뱅크가 처음이다.
OAS 코인은 게임 특화형 블록체인 Oasys의 기축 통화로서 에코시스템 내의 지불 수단, 스마트 컨트랙트 실행자측의 가스 요금 지불, 스테이킹 기능 등에 활용된다.
현재 오아시스(OAS) 코인은 쿠코인, 게이트아이오, OKX, 바이비트에 사장되어 있다.
또한 국내거래소인 빗썸 BTC 마켓에 상장되어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