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하원 민주당 의원, 트럼프의 비트코인 전략비축 중단 촉구

미국 하원 정부개혁감독위원회의 민주당 간사인 제럴드 코놀리 의원이 트럼프 행정부의 재무부에 대통령의 전략적 가상자산 비축 계획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고 14일 더블록이 보도했다.

코놀리 의원은 13일(현지시간) 재무부에 보낸 서한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국가 비트코인 비축 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명백한 이해 충돌이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전략적 가상자산 비축 계획은 대통령과 그의 측근들에게 이익을 제공하는 반면, 미국 납세자들에게는 피해를 줄 것”이라며 해당 계획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주 행정명령을 통해 전략적 비트코인 비축과 디지털 자산 비축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조치에 따라 미 재무부가 범죄 및 민사 자산 몰수 과정에서 확보한 비트코인을 비축 자산으로 활용하게 된다. 비트코인 외 디지털 자산은 별도의 비축 자산으로 구분되며, 정부는 추가 매입 없이 이들 자산을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했다.

코놀리 의원은 또한 트럼프 대통령과 관련된 가상자산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 충돌 문제를 제기했다.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orld Liberty Financial)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원하는 가상자산 프로젝트로, 현재 약 7600만 달러(약 1102억 원) 규모의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한때 3억8000만 달러(약 5510억 원)였지만, 코인베이스로 이체 및 시세 하락으로 규모가 축소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과 영부인은 1월 20일 취임식 며칠 전 각각 ‘TRUMP’와 ‘MELANIA’라는 밈코인을 출시한 바 있다.

코놀리 의원은 트럼프 행정부가 이해 충돌을 해소하기 위해 취한 조치를 3월 27일까지 보고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미 재무부는 아직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비트코인 전략 비축법 추진 위해 워싱턴 집결한 세일러 등 가상자산 업계 인사들

9/16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3625억원 순유입

미·중 협상 진전·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 속 S&P500·나스닥 사상 최고치

트럼프 “미·중 유럽 무역회담 매우 성공…특정 기업 구제 합의”

비트코인 전략 비축법 추진 위해 워싱턴 집결한 세일러 등 가상자산 업계 인사들

아발론 랩스, BTC트레저리스넷 기준 비트코인 보유 5위 비공개 기업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9/16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5055억원 순유입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
비트코인 및 골드 이미지
메타마스크

인기뉴스

1

에테나 재단, ENA 코인 수수료 구조 전환 추진

에테나 랩스(Ethena Labs)
2

빗썸, 아반티스(AVNT) 코인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빗썸
3

바이낸스, 아반티스(AVNT) 코인 현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4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5

바이낸스, 바운드리스(ZKC) 코인 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6

아발론 랩스, BTC트레저리스넷 기준 비트코인 보유 5위 비공개 기업

아발론 랩스(Avalon Labs)
7

바이낸스, 월드리버티파이낸셜 유에스디(USD1) 솔라나 네트워크 지원

바이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