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정부가 시민의 퇴직 자금을 보호하기 위해 규제된 연금 기금의 암호화폐 노출을 공개하도록 요구할 방침이다.
2023년 캐나다 예산 계획에서는 암호화폐 관련 위험으로부터 투자자를 보호할 필요성을 강조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예산 계획은 최근 암호화폐 산업에서 발생한 사건들이 투자자의 재정과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캐나다 정부는 규제 당국과 협력해 시민의 저축과 연금을 보호하는 새로운 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캐나다, 암호화폐 규제 감독 강화
연방 규제를 받는 캐나다 연기금은 금융 감독 기관(OSFI)에 암호화폐 노출 현황을 공개해야 한다.
캐나다 정부는 지방 및 준주 정부와 협력해 캐나다인의 연금 기금이 암호화폐 자산에 어느 정도 노출되어 있는지를 명확히 파악할 방침이다.
이 조치는 일부 캐나다 연금 기금이 파산한 암호화폐 기업에 투자해 손실을 본 사례가 발생한 이후 도입되었다.
캐나다는 최근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규제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캐나다 증권 관리자(CSA)는 마진 거래 제공을 금지하는 등 암호화폐 관련 규정을 업데이트했다.
CSA는 디지털 자산 기업이 스테이블코인을 입금하거나 구매할 경우, 사전에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스테이블코인이 법정화폐로 충분히 뒷받침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등의 특정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고 규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