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규제 당국, 뉴욕 금융 서비스국(NYDFS)은 팍소스 (Paxos)에 시가 총액 기준으로 세 번째로 큰 바이낸스 스테이블 코인인 BUSD 발행을 중단하라고 명령했다.
BUSD는 Paxos에서 발행하고 관리한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뉴욕 금융서비스부로 부터 팍소스에 바이낸스 USD(BUSD)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중단하라고 지시한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 CZ 🔶 BNB (@cz_binance) February 13, 2023
BUSD는 시가 총액이 160억 달러가 넘는 7번째로 큰 암호화폐다.
미국은 여러 암호 화폐에 대한 규제를 계속 강화하고 있다.
크라켄이 지난 주 SEC의 희생양이 되어 스테이킹 서비스를 중단한 후, Paxos와 Binance는 이제 규제 범위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Wall Street Journal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SEC가 Paxos에 Wells 통지를 보내 회사가 BUSD를 발행할 때 등록되지 않은 증권을 판매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Binance는 NYDFS가 Paxos Trust Co에 스테이블 코인 발행을 압류하도록 명령했다고 인정했다.
불름버그는 “Paxos가 뉴욕주 금융 서비스부로부터 새로운 BUSD 발행을 중단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알려왔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에대해 바이낸스 CEO인 자오 창펑은 과거 일부 언론이 만들어낸 FUD(Fear, Uncertainty, and Doubt)를 사람들이 인식해야 하며 새로운 사례는 무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