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Cloud는 인공 지능(AI) 스타트업 회사인 안트로픽(Anthropic)에 투자했다.
이 AI 회사는 2022년 4월 FTX의 Sam Bankman-Fried(SBF)가 자금을 지원했으며 현재 미국에서 여러 사기 혐의를 받고 있다.
안트로픽은 인공 지능(AI) 회사로 FTX의 전 CEO 겸 공동 창립자 Sam Bankman-Fried(SBF)의 지도하에 Anthropic은 5억 8천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약 5억 3천만 달러는 SBF와 그의 이전 비즈니스 파트너로부터 나왔다.
요컨대, 안트로픽은 FTX 거래소 및 FTX 계열사인 알라메다 리서치로부터 5억 8천만 달러를 지원 받았다.
SBF는 Alameda Research의 95% 소유주였다. 그리고 이 모든 일은 FTX 암호화폐 거래소와 100여 개의 계열사가 파산하기 약 6개월 전에 일어났다.
2023년 2월 4일 파이낸셜 타임즈는 Google Cloud가 안트로픽에 3억 달러를 투자했다고 보도했다.
보도 이후 AI 업체는 구글 클라우드가 안트로픽과 제휴한 사실을 확인했지만 실제 투자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안트로픽은 Google Cloud를 사용하여 AI 시스템을 교육하게 되어 기쁩니다 라고 전했다.
같은 발표를 통해 안트로픽은 시리즈 B 모금 라운드에서 회사가 SBF와 Alameda Research로부터 자금을 조달했음을 확인했다.
“시리즈 B 라운드는 FTX의 CEO Sam Bankman-Fried가 이끌었습니다. 이 라운드에는 Caroline Ellison, Jim McClave, Nishad Singh, Jaan Tallinn 및 CERR(Center for Emerging Risk Research)도 참여했습니다.”라고 AI 회사는 발표했다.
SBF는 이 AI 회사에 5억 3000만 달러를 투자했지만 많은 코인 트위터 유저들은 투자 금액이 11억 달러에 육박할 정도로 높다고 생각한다.
https://twitter.com/sunil_trades/status/1619787043080638465?s=20&t=CsfrfPXWYh9SCXTZloi-DQ
몇몇 트위터 사용자는 FTX 파산팀이 FTX 채권자에게 자금을 상환하기 위해 이 AI 회사로부터 이 모든 자금을 회수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