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일 코인포스트가 오전 주요 뉴스를 요약했다.
목차
ToggleJP 모건 “비트코인 ETF의 영향력 한정적”
미국의 대형 금융기업 JP 모건이 최근 보고서에서 비트코인 ETF의 영향력이 한정적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JP 모건의 전략가 니콜라오스 파니기르초글루 등에 의해 작성되었으며,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더라도 가상화폐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오지 못할 것이라는 주장을 담고 있다.
그 이유로는 캐나다와 유럽에서 이미 비트코인 ETF가 운영 중이며, 비트코인 펀드로의 자금 유입이 제한적이었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레이 스케일, DeFi 펀드에 Lido 추가
그레이 스케일이 운영하는 디파이 펀드에 새롭게 Lido(LDO)가 포함됐다.
이로써 투자 신탁의 종목 비중이 재조정되며, 3분기에는 UNI가 45.46%, LDO가 19.04%, AAVE가 11.53%, MKR가 10.82%, CRV가 7.03%, SNX가 6.12%의 비중을 차지하게 됐다.
Lido는 이더리움의 대표적인 스테이킹 프로토콜로, 현재 14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영하고 있다.
아비트럼 DAO, 7억 ARB 토큰 락업
Arbitrum의 분산 자율 조직(DAO)은 7억개의 ARB 토큰을 권리 확정 계약에 락업했다.
이는 토큰 런칭 이후 아비트럼 재단이 커뮤니티의 투표 없이 5000만개의 ARB를 매각하였던 사건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이번 투표를 통해 채결된 제안(AIP-1.1)에 따라, 투명성과 ARB 매도압 경감을 위해 4년 동안 단계적으로 토큰을 재단에 부여하는 메커니즘이 설정됐다.
샤디움, 540만 달러 추가 투자 유치
EVM 기반 레이어 1 블록체인 샤디움(Shardeum)이 전략적 라운드를 통해 540만 달러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Amber Group, Galxe, J17 Capital, TRGC, Jsquare, Bware Labs, Tane Labs, Hyperithm Group, Luganodes 등이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연말까지 메인넷 런치를 준비하며 에코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3월에도 전략적 라운드를 통해 5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은 바 있으며, 현재 총 평가 가치는 약 2.5억 달러로 추정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