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애플 컴퓨터의 macOS Catalina 이상 버전에서 비트코인 백서가 숨겨진 것으로 밝혀졌다.
“simpledoc.pdf”라는 파일은 중앙화된 현금에 대한 사토시 나카모토의 비전을 9페이지에 걸쳐 보여준다.
Nakamoto의 48번째 생일날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블록체인에 대해 독립 블로거인 Andy Baio가 자신의 Waxy 블로그에서 처음 언급했다.
바이오는 macOS 업그레이드 이후 프린터 문제 해결 과정에서 “Virtual Scanner II” 장치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인터넷 검색 결과 거의 참조가 없었으며, 몇몇 친구들도 같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바이오는 macOS의 모호한 폴더에 문서가 묻혀 있는 이유를 설명하지 않았지만, 최신 버전의 OS에 이 문서가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터미널을 열어 특정 명령을 입력하면 문서에 액세스할 수 있다고 바이오는 설명했다.
애플은 이 문서 발견과 관련해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
애플은 작년 하반기에 App Store에서 NFT 거래를 허용함으로써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과의 관계가 확인되었다.
이 움직임은 앱 개발자들이 앱 내에서 NFT를 판매하고 새 앱에서 토큰을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pple은 수익이 100만 달러 이상인 앱 개발자로부터 30%를, 그보다 적게 버는 개발자로부터는 15%를 삭감하기로 결정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