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상승세는 ETF 영향… $73000 목표 여전히 유효

23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일부 비트코인 분석가들은 현재 사상 최고가인 73,679달러 바로 아래를 목표로 보고 있다. 다만 차트상으로는 강력하지만, 앞으로 변동성이 클 수 있다고 언급했다.

디지털 자산 투자 플랫폼 ZeroCap의 최고 투자 책임자(CIO) 조나단 드 웨트는 22일 분석 노트에 “비트코인은 현재 기술적 측면에서 엄청나게 강력해 보인다”고 주장했다.

드 웨트는 비트코인이 6월부터 이어진 하락 추세선을 돌파했다고 지적했다.

단기 조정 가능성… 지정학적 위험 주목

그러나 암호화폐 거래소 Coinstash의 공동 설립자 메나 테오도루는 21일 시장 보고서에서 “지정학적 위험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조정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특히 최근 중국과 중동의 불안정한 정세를 주목해야 한다.

최근 비트코인은 지정학적 갈등에 민감하게 반응해 왔다. 10월 1일 이란의 이스라엘 미사일 공격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약 4,000달러 하락했다.

하지만 21일 비트코인은 6월 11일 이후 처음으로 69,000달러를 돌파했으며, 테오도루는 이를 암호화폐 시장이 “큰 한 주를 준비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했다.

7만 달러 돌파 후 73,000달러까지 빠른 상승 전망… 변동성은 유의해야

드 웨트는 비트코인이 7만 달러를 돌파하면 “상당히 빠르게” 72,000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3월에 기록한 사상 최고가 73,679달러를 돌파하기까지는 “약간의 변동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2024년 말 이전에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것이라고 확신하며 “연말 이전에 최고가를 넘어설 수 있을까? 우리는 그렇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테오도루는 최근 미국에서 현물 비트코인 ETF에 대한 수요 증가가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비트코인 ETF 투자자들은 36,500 BTC에 해당하는 금액을 매수했으며, 이는 “하루 450 BTC 발행량의 10배가 넘는 수치”라고 강조했다.

그는 “본질적으로 투자자들은 채굴되는 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11/25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2138억원 순유출

비트코인 채굴, 중국에서 다시 증가…2021년 금지 조치에도 반등

월가, 3분기 스트래티지 지분 54억달러 비중 축소…일부 비트코인 직접 투자 전환

사토시 나카모토 재산 월간 60조원 증발…비트코인 하락에 빌 게이츠보다 낮아져

인기뉴스

1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리플 현물 ETF 뉴욕증시 상장

도지코인
2

마이클 세일러 “JP모건의 스트래티지 28억달러 유출 전망은 과장”

마이클 세일러
3

넥스페이스(NXPC) 코인 분기 소각 도입…27일 첫 소각 예정

메이플스토리 N
4

네이버파이낸셜·두나무 합병안 의결 예정…나스닥 추진도 협의

업비트
5

빗썸, 모나드(MON) 코인 원화마켓 상장 예정

빗썸
6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7

빗썸, 스테이블코인 유에스디코인(USDC) 일시적 급등 소명…특정 투자자 대량 매수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