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비트코인 채굴업체 카테드라 비트코인(Cathedra Bitcoin)은 지난 7년 동안 운영해온 채굴 작업을 중단하고,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를 따라 공개 시장에서 최대한 많은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새로운 전략을 채택한다고 밝혔다.
카테드라는 9월 16일(현지시간) 발표한 비트코인 재무 전략서를 통해 해당 계획에 따라 모든 자본 배분 결정은 이제 주당 회사의 비트코인 보유량을 최대화하는 데 기반을 둘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테드라는 비트코인 기반 채굴 작업이 충분한 주주 가치를 제공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가장 큰 10대 비트코인 채굴업체 중 9곳은 현재 3년 전보다 주당 비트코인 보유량이 적으며, 반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와 같은 비트코인 주식은 주식 시장에서 보상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대신 더 많은 비트코인을 매수하기 위해 예측 가능한 현금 흐름을 생성하는 데이터 운영 센터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기존 채굴 작업으로 생산된 비트코인은 유지할 것임을 나타내며, 채굴을 완전히 포기하는 것은 아니다. 현재 카테드라는 비트코인 보유 기업 중 45번째로 큰 규모다.
카테드라는 비트코인이 지배적인 글로벌 예비 자산이 되는 수십 년 추세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언급하며, 회사가 장기적으로 비트코인 전략을 고수할 계획임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