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바이낸스 관련 BNB 체인은 분산형 데이터 스토리지 네트워크 그린필드의 로드맵을 발표했다.
해당 프로젝트의 목표는 Web2 서비스와 비슷한 성능을 달성하며, 사용자 친화적이고 접근성이 높은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다.
또한, 다양한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s)과 크로스 체인 기능을 촉진하는 멀티 체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목차
Toggle로드맵의 주요 내용
- 2023년: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할 계획이다.
- 2024년 1분기: 스토리지 프로바이더의 성능 개선과 메모리 영역의 자동 해제 기능을 도입한다.
- 2024년 2분기부터 3분기: 스토리지 공급자의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를 5배 향상시킬 예정이다.
- 그 이후: Web3에서 인공지능(AI) 도입을 가능하게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린필드의 특징 및 서비스
그린필드는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의 대안으로, 2020년 10월에 시작되었다.
해당 플랫폼은 중앙 집중형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데이터 침해 리스크를 줄인다.
대용량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 외에 AI 데이터 세트의 분산형 호스팅, 데이터 관리 솔루션, 콘텐츠 수익화 에코시스템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린필드는 파일을 효율적으로 그룹화하고 데이터 처리를 강화하는 ‘번들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퍼포먼스 개선에 초점을 맞추며, 계정의 추상화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인다.
AI 기술과 BNB 체인의 통합
그린필드의 새로운 기능 중 하나는 AI(인공지능)를 BNB 체인에 실장할 수 있는 설계다.
이를 통해 고속 데이터 액세스와 대규모 데이터 세트 처리를 위한 스토리지 솔루션, 오프 체인 마이그레이션으로 효율성을 높이는 기능, 노드 관리의 용이성 및 비용 효율성 향상, 데이터 스토리지 탈퇴(Exit) 프로세스의 간소화 등을 가능하게 한다.
AI와 Web3 기술의 융합 전망
AI와 Web3 기술의 융합은 새로운 기술 분야로서 주목받고 있다.
디지털 자산 거래소 CoinEx는 AI와 Web3 기술의 결합으로 ‘지능형 블록체인’, ‘지능형 dApps’ 등이 가능하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또한, 니시무라 야스히 경제산업상은 7월에 열린 컨퍼런스 ‘WebX’에서 AI와 Web3의 시너지 효과로 인한 사회변혁의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BNB 체인 이란?
BNB 체인은 바이낸스가 생태계에 참여하는 블록체인으로, 커뮤니티 주도의 프로젝트이다. 현재는 전 세계의 개발자와 공헌자들에 의해 개발되고 있다.
이전에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및 ‘바이넌스 체인(BBC)’으로 알려져 있었다.
Earlier today, we shared exciting details about BNB Greenfield's Roadmap 🌱 🗺️
— BNB Chain (@BNBCHAIN) December 13, 2023
Here's a quick recap of what to expect:
🌻 High-Performance Blockchain for Everyone
🌹Simplified Development Experiences
🌷 Multi-Chain Platformhttps://t.co/8hqEQJYt8a pic.twitter.com/U0V2NpsWL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