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반란, 루블 급락
지난 주말, 러시아에서 발생한 거의 반란에 가까운 상황이 루블 통화에 예상치 못한 영향을 끼쳤다.
상황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아직 불투명하지만, 바그너 그룹의 반란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예브게니 프리고진의 결정은 확실히 시장 혼란을 어느 정도는 막았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루블은 월요일에도 3% 하락하여 지난 15개월 동안 최저치인 달러당 87 루블 수준에서 거래되었다.
프리고진은 지난 토요일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군이 바그너를 폭격했다며 모스크바로 행진했다.
그러나 몇 시간 만에 상황은 바뀌었고, 그의 군대는 더 이상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행진을 멈추고 되돌아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이 위기를 완전히 피한 것은 아니다.
루블의 가치는 크게 하락했으며, 금일 1% 상승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의 15개 지역에서 외화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크렘린궁이 밝혔다.
미국 증시 상승
27일 미국 투자자들이 만기가 도래하는 주택 판매, 내구재, 소비자 신뢰와 같은 경제 데이터에 대비하며, 주식을 사들였다.
최신 시장 동향을 살펴보면, Manchester United, Walgreens Boots Alliance Inc 등의 수익 보고가 주목받고 있다.
모건스탠리의 전략가들의 예측
모건스탠리의 전략가들은 인공지능 붐의 보상을 거둘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는 5개의 주식을 언급했다.
정보 기술 회사들은 인공지능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활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인플레이션과 주식 시장
억만장자 론 바론은 인플레이션이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주요 주식 상승을 촉진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다우 지수가 향후 50년 이내에 900,000 이상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그러나 모든 것이 “두 배 더 비싸”질 것이라는 그의 경고도 잊지 말아야 한다.
중국 경제 회복 상황
중국의 경제 회복은 여전히 초기 단계에 있다는 것이 DataTrek 전략가들의 견해다.
주요 도시의 대기 질이 팬데믹 이전보다 더 깨끗하다는 것을 근거로 제시했다.
그러나 정부가 경기 부양책을 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지는 않다.
버핏의 경고
워렌 버핏의 글로벌 시장 게이지는 거의 110%까지 치솟았다.
이는 주식이 과대평가되어 있고 붕괴가 올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다.
버핏은 이전에 지표의 급등은 주식에 대한 “매우 강력한 경고 신호”라고 경고했다.
AI 네트워킹 시장의 기회
뱅크오브아메리카의 분석가들은 거대한 기술 클라우드 공급자들이 인공지능을 점차 통합하기 시작함에 따라, 특정 하드웨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러한 추세는 2027년까지 100억 달러의 기회로 이어질 수 있다.
그들은 가장 큰 상승 여력을 가진 세 가지 주식을 지적했다.
테슬라 주식에 대한 골드만 삭스의 조정
골드만 삭스는 최근 테슬라 주식을 하향 조정했다.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는 올해 100% 이상의 상승세를 보였
지만, “가치평가가 최고치”에 달했다며 등급을 ‘중립’으로 조정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