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GM(Abu Dhabi Global Market)에서 운영되는 Layer-1 블록체인인 베놈(Venom)이 오늘 공개 테스트넷 가동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베놈의 로드맵에서 중요한 단계를 나타낸다.
테스트넷 출시와 함께, 베놈은 성장하는 생태계의 일부로 자체 개발한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호스트도 공개했다.
테스트넷 디자인은 생태계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적합하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dApp 및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테스트하고 디버깅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이러한 dApp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생태계 내에서 혁신과 커뮤니티 구축을 장려하는 것이다.
개발자와 사용자는 두 가지 간단한 단계로 테스트넷을 시험해 볼 수 있다.
먼저 Apple App Store 또는 Google Play Store에서 모바일이나 데스크탑에서 Google Chrome 확장 프로그램으로 Venom Wallet을 다운로드한다.
다음으로 사용자는 무료 테스트넷 할당을 요청하여 베놈 생태계 테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다가오는 메인넷 출시를 위한 중요한 단계인 베놈의 공개 테스트넷 출시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확장성이 뛰어나고 신뢰할 수 있는 비동기식 블록체인을 통해, 개발자가 혁신적인 dApp을 구축할 수 있고 사용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Venom Foundation Council의 Peter Knez CEO가 말했다.
개발자는 100k TPS의 초고속 속도를 자랑하는 비동기식 Venom 블록체인과 확장성 및 네트워크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동적 샤딩 기능을 구축할 수 있다.
이러한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Venom은 개발자가 빌드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지식을 갖추도록 개발자 문서 저장소를 큐레이팅했다.
Venom의 네트워크는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켜 개발자가 실행 가능한도구로 만들고, 낮은 거래 수수료로 전 세계적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됐다.
테스트넷에서 다수의 dApp 데뷔 예정이다
여러 dApp이 Venom 테스트넷에 데뷔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트랜잭션을 수행하고 기본 Venom 지갑을 테스트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여 이를 테스트할 수 있다.
베놈 지갑, 베놈 스캔, VenomPools, 베놈 브리지, 베놈 스테이크, Web3.World, 위업, NFT 민트, 오아시스.갤러리 등이 포함된다.
베놈 재단 소개
Venom Foundation은 ADGM의 라이센스를 받았으며 글로벌 Web3 프로젝트의 가속화를 가능하게 한다.
분산형 네트워크는 ADGM(Abu Dhabi Global Market)의 관할 하에 운영된다.
ADGM은 투자자 및 금융 서비스 회사를 위한 오아시스로서 Venom을 세계 최초의 규정 준수 블록체인으로 자리매김하여, 당국과 기업이 구축, 혁신 및 확장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한다.
동적 샤딩, 낮은 수수료, 초고속 속도 및 확장성 기능을 갖춘 Venom은 Web3 애플리케이션의 글로벌 생태계를 위한 주요 인프라 역할을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초고속 트랜잭션 속도와 무한한 확장성을 보유하여 끊임없이 요구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관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