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리서치, 솔라나 거버넌스 개편안 MESA 제안

다양한 인플레이션 감축 선택지 반영… 기존 찬반 방식 한계 보완

18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름녀, 갤럭시 리서치는 솔라나(Solana)의 인플레이션 조절 방식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투표 시스템 ‘다중 선거 지분 가중 집계(Multiple Election Stake-Weight Aggregation, MESA)’를 제안했다.

MESA는 기존처럼 단순한 찬반 투표가 아니라, 여러 선택지 중에서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감축률(디스인플레이션)을 직접 선택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참여자들은 인플레이션율을 어느 정도 줄일지를 투표할 수 있다.

갤럭시 리서치에 따르면, MESA는 참여자들이 선택한 감축 비율을 가중 평균해 최종 결정을 도출하는 방식이다. 이 구조는 커뮤니티가 만족할 때까지 제안을 반복하는 기존 방식보다, 처음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MESA는 앞서 부결된 ‘SIMD-228’ 거버넌스 제안의 대안으로 SIMD-228은 스테이킹 참여율에 따라 인플레이션율을 자동 조정하는 방안이었지만, 찬반만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지 못한 채 거절된 바 있다.

갤럭시 리서치는 솔라나가 이미 설정한 인플레이션 감축 계획을 유지하면서도, 매년 일정한 비율로 발행량을 줄이는 방향을 MESA를 통해 이어갈 수 있다고 밝혔다.

솔라나는 초기 인플레이션율을 8%로 설정했으며, 매년 15%씩 감축해 최종적으로 1.5%까지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인플레이션율은 4.6%이며, 전체 토큰 공급량의 약 65%가 스테이킹되어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솔라나 현물 ETF, 美증시 상장 첫 주 20% 급락…“자금 유입은 선방”

업비트, 코인빌리기 서비스에 에이다·도지코인·솔라나·체인링크·트론·온도·샌드박스·USDT 신규 추가

알트코인 ETF들 미국서 11월 상장 전망…신청서 수정 잇따라

그레이스케일 “솔라나 ETF, 향후 2년 내 공급량 5% 흡수 전망”

인기뉴스

1

머스크, 스페이스X 달 탐사 ‘도지코인-1’ 프로젝트 다시 언급 “때가 됐다”

도지코인 일론머스크
2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3

비둘기 “비트코인, 하락 속도 느릴수록 전망은 점점 악화”

대릴 왕(Eugene Ng Ah Sio)
4

비트코인 포함 가상자산 시세 일제히 급락

코인 이미지
5

자오 창펑 “가상자산 시장에 퍼드(FUD) 확산”

창펑 자오 CZ
6

페이 프로토콜, 원화 스테이블코인 추진 계획

페이코인
7

코인 선물시장 하루 동안 1.8조원 규모 청산

24시간 기준 청산 데이터 - 코인글래스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비트코인 현물 ETF
이더리움 ETF
24시간 기준 청산 데이터 - 코인글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