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FireGaryGensler (게리갠슬러해고) 해시태그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움직임을 지지하는 다양한 업계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그 중 Thinking Crypto Podcast의 창립자 토니 에드워드는 게리 갠슬러가 사기꾼(SBF, 권도형등)에 대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규제되고 합법적인 단체를 표적으로 삼는 것에 대해 비난했다.
“다들, 부패한 규제 기관인 Gary Gensler는 사기꾼 Sam Bankman-Fried & FTX, Celsius & Alex Mashinsky, Do Kwon Terra Luna, 3 AC를 막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옳은 일을 하십시오.”라고 에드워드는 적었다.
에드워드의 논평은 미국 하원 의원 워렌 데이비슨이 4월 16일에 트위터에 게시한 글에 이어진 것이다.
미 하원의원 데이비슨 SEC 의장 해임 법안 추진
데이비슨은 게리 갠슬러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직에서 해임하기 위한 법안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뉴스 : 美 하원, 게리 겐슬러 SEC 회장 해임 추진 계획
이것은 코인베이스의 법무 책임자 폴 그월이 “교환”의 정의를 넓히려는 SEC의 시도를 비판한 트윗에 대한 답변이었다.
데이비슨은 “오랜 일련의 남용을 시정하기 위해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을 해임하고 그 역할을 (권한이 있는) 이사회에 보고하는 상무이사로 대체하는 법안을 도입합니다.”라고 트윗했다.
그는 이전 SEC 의장은 이 새로운 직위에 적합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EC가 “교환”을 재정의하려는 움직임은 전통적으로 교환으로 간주되지 않는 DeFi 플랫폼 및 기타 서비스에 중대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이로 인해 데이비슨은 SEC 의장을 제거하려는 동기를 갖게 되었으며 트위터에서 #FireGaryGensler 운동에 기여했을 수 있다.
갠슬러는 제안된 규칙 수정안이 특정 중개인을 추가적인 규제 조사에 적용하여, 교환을 정의하는 규칙을 현대화함으로써 투자자와 시장에 이익이 될 수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러한 수정안은 SEC의 권한을 넘어선 것으로 간주하고 있는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비판에 직면했다.
개정안에 대해 가장 목소리를 높이는 비평가 중 한 명은 친암호화폐로 부터 “암호화폐 어머니”로 알려진 SEC 위원 헤스터 피어스다.
4월 14일 성명에서 피어스는 SEC의 최근 움직임이 신기술의 “침체, 중앙 집중화, 국외 추방 및 멸종”을 조장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위와 같이 SEC 의장 게리 갠슬러는 SEC 내부에서 조차 비판받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