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리플(Ripple)이 가상화폐 토큰의 보안 상태와 관련된 SEC의 주장을 비판하는 추가 권한 통지서를 제출했다.
이 통지로 인해 SEC와의 법적 분쟁에서 리플의 승리 가능성을 높게 추측한 XRP 투자자들로 인해 XRP 가격은 28% 상승하여 4개월 만에 최고치를 찍었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인 리플은 SEC의 주장에 비판하는 뉴욕 남부 지방법원에 추가 권한 통지서를 제출했다.
리플은 Michael Wiles 연방 판사의 판결에 대해 주목하고 있으며, 주임 판사인 Analisa Torres를 통해 리플의 변호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었다.
리플의 서한은 또다른 사건이였던, Wiles 판사가 SEC가 Binance US가 Voyager Digital 인수 합의에 대한 이의 제기를 거부한 것을 강조했다.
또한 SEC는 VGX 토큰에 “증권의 측면”이 있다고 주장했으나, 명확한 증거와 법적 주장을 제시하지 않았다.
판사는 이로 인해 SEC의 이의 제기를 기각했다.
암호화폐 변호사와 전문가들, 그 중에서도 John Deaton과 Messari 설립자 Ryan Selkis는 이러한 발전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로 인해 2년 전 SEC가 제기한 소송에서 리플의 승리 가능성을 높게 보는 시각이 많아 졌다.
새로운 자신감과 광범위한 승리 추측 덕분에 XRP 가격은 급등했다.
리플은 24시간 동안 28% 이상 상승하여 $0.47로 4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일일 거래량은 무려 280% 증가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