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 떠도는 스크린샷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사용자는 곧 가상화폐 지갑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루머가 퍼졌다.
웹 브라우저에서 가상화폐 지갑이 직접 연동될 수 있는 기능이 유출됐다는 루머다.
이 기능이 Microsoft에서도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디지털 자산 시장의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의심스러운 Microsoft Edge 기능의 가상화폐 지갑
소프트웨어 문서 작성자이자 데이터 유출자 알바코어(Albacore)는새로운 Web3 지갑 사용자 인터페이스 (UI)의 초기 스크린샷으로 보이는 것을 트위터에 게시했다.
가상화폐 지갑,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용 탐색기, 뉴스 피드, 코인베이스 및 문페이(MoonPay) 를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이 모두 Albacore에서 제공하는 스크린샷에 표시된다.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에는 “베이크 인” 기능이 있지만 숨겨져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보거나 사용할 수 없다.
스크린샷은 또한 가상화폐 자산을 교환, 전송 및 구매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와 웹3 인프라 기업인 문페이(MoonPay)는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지갑에 입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 플랫폼”으로 소개된다.
루머에 따르면 별도로 설치된 브라우저 플러그인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지갑이 내장되어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지갑의 비밀번호나 복구 키에 접근할 수 없다는 점에서 비수탁적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Web3 진출
마이크로소프트는 Web3의 세계에서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제어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 데이터를 분산시키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그 중 하나는 사용자가 중앙화된 기관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디지털 ID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분산 ID(DID)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한다.
Microsoft는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탐색하며 Azure Blockchain Workbench와 Azure Blockchain Tokens를 비롯한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도구 및 서비스를 출시하여 개발자와 기업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자체 디지털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Microsoft는 Edge의 기능과 제품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이는 웹 브라우저 시장에서 경쟁사에 뒤쳐지지 않기 위한 최근의 시도다.
비록 마이크로소프의 엣지는 크롬(Chrome) 이나 사파리(Safari) 만큼 인기가 없지만 AI 기능과 함께 제품을 크게 강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