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데라 기반 음악 스트리밍 프로젝트 Tune.FM, $5천만 투자 유치

16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헤데라 기반 웹3 음악 플랫폼 Tune.FM은 GEM 그룹으로부터 5천만 달러(약 665억 원)의 투자 약정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Tune.FM이 2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를 발표한 지 불과 8개월 만이다.

헤데라 해시그래프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음악 스트리밍 프로젝트인 Tune.FM은 자체 JAM 토큰을 통해 “스트리밍 로열티 소액 결제 및 디지털 음악 수집품”을 제공하여 아티스트들이 음악으로 더 많은 로열티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Tune.FM은 보도 자료를 통해 “아티스트들은 JAM으로 음악을 홍보하여 팬층을 확대할 수 있으며, 처음 듣는 사람들은 JAM을 얻기 위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며 “이는 새로운 팬들이 음악을 발견하고 반복적으로 스트리밍할 때 아티스트들이 홍보에 대한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 유치로 사용자 확대뿐만 아니라 토큰 홍보, 마케팅, 개발 및 신제품 제공 노력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Tune.FM 팀은 보도 자료에서 “곧 맥과 윈도우용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여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모바일 앱을 보완할 것”이라고 밝혔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인기뉴스

1

트럼프 격노, 지난3월 트루스소셜 게시글에 리플 로비스트가 엑스알피·솔라나·에이다 지지글 초안 작성

도널드 트럼프
2

오피셜트럼프 코인 만찬 이벤트 집계 마감 임박…트럼프 22일 참석 예정

오피셜트럼프
3

美 SEC, 블록체인 기반 토큰화 증권 규제 면제 검토…”신속한 시장 진입 구상”

RWA / 이미지 출처: 프리픽
4

리플·미국 SEC, 1750억원→700억원으로 벌금 합의

리플
5

솔라나 기반 펌프펀에서 발행된 코인 98% 이상 사기 의혹

펌프펀에서 토큰 발행량 - 솔리더스 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