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8월 CPI 2.5% 예상치 하회… 달러↑ 비트코인·증시 소폭 ↓

미국 8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시장 예상치를 밑돌며 2년 반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미국 노동부는 11일(현지시간) 8월 CPI가 전년 동월 대비 2.5%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는 7월(2.9%)보다 0.4%포인트 낮아진 수치이며, 시장 예상치인 2.6%보다도 낮다.

이로써 미국의 CPI 상승률은 5개월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며 2021년 2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품을 제외한 근원 CPI 상승률은 연율 3.2%로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다. 다만, 월별 근원 인플레이션은 예상보다 높은 0.3%를 기록해 미국 달러/일본 엔 환율이 141.80엔에서 142.35엔으로 상승했다.

미국 달러 지수(DXY)는 단기간에 20포인트 이상 상승해 현재 101.67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CPI 데이터는 다음 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0.25%포인트 금리 인하 가능성을 뒷받침하며, 0.5%포인트의 큰 폭 금리 인하 가능성은 배제해야 한다는 분석이다.

CPI 발표 후 시장 동향: 달러 강세, 비트코인 및 주가지수 선물 하락

9월 11일 공개된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데이터 이후 시장은 다소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미국 달러 지수(DXY)는 단기적으로 20포인트 이상 급등하며 101.67을 기록했고, 비트코인은 약 0.7% 하락 후 소폭 반등하여 56,500달러선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3대 주가지수 선물도 하락했다.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CPI 데이터 발표 이후 트레이더들은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감을 줄였다.

현재 트레이더들은 연준이 다음 주 0.25%포인트 금리를 인하해 올해 총 1%포인트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eb@economybloc.com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코인 소식을 이코노미블록에서…

└관련뉴스

연준, 기준금리 0.25%p 인하…점도표 “올해 추가 인하 시사”

미 연준 금리결정 앞두고 기관들 점도표 전망 엇갈려

일본 부채 리스크에 가상자산 대체 금융 수단 부상 전망

트럼프, 기업들 “분기 실적 공시 폐지하고 반기 공시로 전환해야” 주장

빗썸, 롬바드(BARD)·비트텐서(TAO) 코인 원화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라그랑주(LA) 코인 원화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롬바드(BARD)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투자 챔피언스 리그’ 오픈…거래대금 이벤트 진행

인기뉴스

1

빗썸, 원화마켓 코인 200종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 진행

빗썸
2

미국서 리플·도지코인 ETF 첫 상장…CME, 리플·솔라나 옵션 선보인다

코인 이미지
3

일론 머스크, X머니 내부 작업 중 곧 베타 테스트 시작

X 엑스
4

美 SEC, 그레이스케일 디지털자산(BTC·ETH·SOL·XRP·ADA) 라지캡 ETP 승인

그레이스케일
5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 “연내 엑스알피 현물 ETF 승인 전망”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
6

도지코인·리플 ETF 오늘 상장 예정…오피셜트럼프·봉크 ETF는 아직 미정

도지코인
7

바이낸스, 롬바드(BARD) 코인 현물마켓 상장 · HODLer 에어드랍 진행

바이낸스
업비트
업비트
도지코인
코인 이미지
빗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