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일 블룸버그(Bloomberg)에 따르면 홍콩이 이르면 다음 주 월요일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승인을 계획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중국 하베스트 펀드 매니지먼트(Harvest Fund Management Co.)와 보시 펀드 매니지먼트 인터내셔널(Boshi Fund Management (International) Co., Ltd.)은 해시키 캐피털(HashKey Capital)과의 파트너십 하에 두 암호화폐의 ETF 발행을 추진 중이다.
해당 소식통에 따르면, 두 기업은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의 승인을 받아 홍콩 증권거래소(HKEX)에 상장 세부사항을 마무리 지은 상태이며, 이달 말까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ETF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추가적으로 홍콩 규제당국이 이르면 다음 주 월요일 이들 ETF에 대한 승인을 내릴 수 있으며, 세부적인 사항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고 마지막 순간까지 변경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하여 홍콩 SFC와 Harvest, HKEX, HashKey 및 Bosera 대변인은 논평을 거부했다. 앞서 4월 9일에는 홍콩증권선물위원회가 하베스트펀드와 차이나자산운용(ChinaAMC)에 가상자산 관련 자금관리 서비스 제공을 승인했다는 보도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