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최고점 기록에도 온체인 활동 감소, 투자자 강력한 보유 심리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BTC) 시세가 70,000달러를 넘어 지난 3월 14일에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실제 경제 활동은 크게 활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시장 내 강력한 보유 심리를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블록웨어 솔루션(Blockware Solutions)의 애널리스트들은 평균 온체인 전송량(USD 기준)이 2021년 강세장 정점 대비 현저히 낮다고 지적했다.

글레스노드의 데이터 추적 결과, 지난 7일에서 14일 평균 이체량은 20만 달러 미만으로, 2021년 강세장 기간 동안 100만 달러 이상이었던 것과 비교해 큰 차이를 보인다.

이러한 온체인 활동의 감소는 최근 비트코인 랠리의 주된 원인이 나스닥에 상장된 비트코인 현물 ETF의 수용에 있으며, 이로 인해 현물 거래량이 ETF에 집중되어 온체인 거래량이 줄어든 것으로 분석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지표들은 2022년 약세장을 견뎌낸 투자자들이 지속적인 가격 상승을 기대하며 코인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3~5년 전에 마지막으로 활성화된 비트코인 공급 비율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일부 분석가들은 비트코인 시세가 몇 달 내로 6자리 숫자로 상승하여 150,000달러를 훨씬 넘는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블록웨어는 “가격이 실제로 크게 움직이기 시작하면, 온체인 거래량이 급증할 것이며, 장기보유자들은 판매를 위해 거래소로 이동할 것이다. 그때까지 낮은 온체인 거래량은 공급 측면의 비유동성을 나타내는 신호”라고 말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67,700달러에 거래되며, 24시간 동안 5% 상승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트럼프 미디어, 3분기 연속 적자…비트코인 투자 평가 이익에도 SPAC 법률비용↑

11/8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8045억원 순유출

JP모건, 3분기 블랙록 비트코인 ETF 보유분 64% 확대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추매 위해 1조원 규모 유로화 우선주 발행 확대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디파이 플랫폼 ‘커브’, CRV 코인 엘릭서 유동성풀에 보상 중단 추진

21쉐어스, 엑스알피(XRP) 현물 ETF 신청서 업데이트…20일내 상장 절차 돌입

JP모건, 이더리움 최대 재무 기업 ‘비트마인’ 주식 $1억 규모 보유

인기뉴스

1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2

빗썸·코인원, 디비전(DVI) 코인 거래유의종목 지정

빗썸
3

지캐시(ZEC) 코인, 시가총액 20위 재진입…7년 만에 600달러 돌파

지캐시(ZEC)
4

바이낸스, 아리아 프로토콜(ARIAIP) 코인 알파마켓 상장

바이낸스 알파
5

샤프링크, OKX로 이더리움 4363.5개 입금

샤프링크 게이밍
6

빗썸, 코르텍스(CTXC) 코인 거래유의종목 지정

빗썸
7

바이비트·백드, 토큰화된 엔비디아·스트래티지 주식 맨틀(MNT)로 이전 추진

맨틀(MNT)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솔라나(SOL) ETF(상장지수펀드)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