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NIL) 재단, zk-롤업 레이어2 솔루션 출시

영지식 증명 기반 병렬 샤딩 구조 도입…처리 속도 향상 목표

닐 재단이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ZK-롤업 기반 레이어 2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 솔루션은 샤딩을 통해 이더리움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샤드를 하나의 실행 계층으로 통합하는 방식으로 블록체인 처리 능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닐 재단 최고경영자 미샤 코마로프는 이번 출시가 이더리움 개발자 커뮤니티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것이라며, 고부하·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의 생태계 정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샤딩 기술은 이더리움 확장 전략의 핵심 요소로, 영지식 증명 기반의 거래 검증 방식과 병렬 샤딩 구조를 통해 네트워크 처리 용량을 높인다. 이를 기반으로 닐 재단은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디파이) 영역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

닐 재단은 이번 기술 출시로 폴리곤 zkEVM, zk싱크, 스크롤 등 기존 ZK 롤업 솔루션 제공 기업들과 경쟁하게 됐다. 이번 개발은 지난 1월 폴리체인 캐피탈이 주도한 2,200만 달러(약 294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 이후 이뤄진 것이다.

닐 재단은 분산형 시퀀서, 프로그래밍 가능한 데이터 솔루션, 다양한 교환 기능 등을 통해 이더리움 생태계에서 기술적 확장을 지속할 계획이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인기뉴스

1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비트코인처럼 더 단순해져야”

비탈릭 부테린 / CNBC
2

넥슨 첫 블록체인 게임 ‘메이플스토리N’ 15일 출시

메이플스토리 N
3

머스크, X계정 ‘gork’ 팔로우 후 이모티콘 남겨…밈코인 GORK 급등

4

미 4월 고용 17만명 넘게 증가 예상치 상회…실업률 4.2%

미국 증시 / 프리픽
5

이더리움, 솔라나 개발 속도에 뒤쳐지지 않기 위한 3가지 전략 제안

이더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