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의 CEO인 샘 알트은 최근 개최된 Dev Day에서 챗GPT를 포함한 AI 모델 제품군의 새로운 업그레이드와 기능들을 소개했다.
이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GPT-4의 강화된 버전인 GPT-4 터보였다.
새로운 버전은 128K 컨텍스트 창을 가지며, 2023년 4월까지의 확장된 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입력 및 출력의 단가가 더욱 저렴하다. (달러 당 약 0.0007달러(약 0.94원)).
향상된 기능과 접근성
알트만은 GPT-4 터보가 기존의 8,000페이지 제한을 훨씬 뛰어넘는 최대 128,000개의 컨텍스트 토큰을 지원함으로써,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더 긴 컨텍스트 링크 작업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이는 표준 책 300페이지에 해당하는 양으로, 기존 제한의 16배 이상이다.
GPT-4 Turbo는 더 긴 대화에서도 훨씬 더 정확하며, JSON 모드라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AI 모델이 유효한 JSON으로 응답할 수 있게 되어 API 호출이 더욱 용이해졌다.
OpenAI는 개발자들이 GPT-4 경험을 필요에 맞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더 나은 미세 조정 도구를 소개했다.
이는 기업들이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지 않고도 자신들의 서비스에 AI를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간과 유사한 AI의 발전
알트은 최신 버전의 ChatGPT가 더 인간과 유사한 음성 패턴을 특징으로 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말하면, AI 도우미가 6가지 음성 중에서 선택하여 인간의 목소리를 모방하여 응답할 수 있는 텍스트 음성 변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OpenAI는 이러한 신기술들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 스마트하고, 개인화되며, 맞춤화 가능한 AI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