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상장기업 디파이 테크놀로지스, 비트코인 재무 전략 채택… 110 BTC 매입

캐나다 증시에 상장된 디파이 테크놀로지스(DeFi Technologies)가 비트코인을 재무 준비 자산으로 채택하고 110 BTC를 매입했다고 현지시간으로 10일 발표했다. 구체적인 매입 금액과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현재 가치는 약 100억원 상당이다.

디파이 테크놀로지스는 “비트코인은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넘어선 주요 자산 클래스로,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 및 통화 가치 하락에 대한 안전한 피난처 역할을 할 것”이라며 “비트코인과 다른 전통 자산 간 가치 격차가 크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더욱 대중화될수록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매입 기업 증가 추세… 메타플래닛, 셈러사이언티픽 등 합류

디파이 테크놀로지스는 시가총액 약 5,8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으로, 산하에 비트코인 상장지수상품(ETP) 제공업체 발러(Valour)를 두고 있다. 디파이 테크놀로지스 주식은 캐나다 Cboe 거래소에서 ‘DEFI’라는 종목 코드로 거래되며, 지난 5일간 38.38% 상승했다.

이 기업은 가상자산 관련 투자 상품 및 웹3 인프라 등을 제공하며, 발러는 비트코인, 톤(TON), 체인링크(Chainlink) 등의 ETP 상품을 통해 8,340만 달러(약 1,126억 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한편, 일본 증시에 상장된 메타플래닛(Metaplanet)도 23.35 BTC(약 21억원)를 추가 매입하여 총 141 BTC를 보유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주에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의료기기 제조업체 셈러 사이언티픽(Semler Scientific)도 247 BTC를 매입해 현재 828 BTC를 보유하고 있다.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한 상장 기업은 미국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로, 현재 21만 4,400 BTC를 보유 중이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비트코인(BTC)

비트코인 피자데이 14주년…비트코인 11만달러 돌파

미국 비트코인

비트코인 사상 최고가 재돌파…투자은행·거물 CEO들 잇단 초강세 전망

오피셜트럼프

오피셜트럼프 ‘만찬’ 행사장 인근서 진보단체 시위 예정…美 민주당 “가상자산 사적 이익 차단법” 발의

비트코인

[시황] 비트코인 사상 최고가…美 가상자산 친화 정책 기대감 작용

비트코인 및 골드 이미지

비트코인, 4개월만에 사상 최고가…10만9845달러 기록

인기뉴스

1

美 SEC, 엑스알피·도지코인·이더리움 스테이킹 현물 ETF 심사 연기

코인 이미지
2

美 CME, 엑스알피(XRP) 선물 개시…솔라나 넘어 첫날 거래액 270억원

XRP 레저 - 리플
3

이더리움 창립자 비탈릭 부테린 “가스 한도 10~100배 상향 목표”

비탈릭 부테린
4

소닉SVM(SOINC), 코인 소각 프로그램 도입 예정

소닉(Sonic)
5

바이낸스, 에이더블유이(AWE) 코인 현물마켓 · 무기한 선물 상장 예정

바이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