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주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제너럴 일렉트릭(GE)이 예상치 못한 긍정적 전망으로 주가가 뛰었다.
GE는 주식시장에서 강한 패턴을 보였으며, 그 성과로 지난 4주 동안 주식 가격이 안정적으로 상승했다.
이후 4월에는 주가가 25% 상승하며 이익 목표를 달성했다.
더불어, 상대강도선의 상승은 GE의 더 큰 성장을 예고하는 강세 지표로 나타났다.
이런 패턴으로 인해, S&P 500의 8% 상승에 비해 GE의 주가는 올해 지금까지 55%나 급등했다.
GE 성장전략의 성과
GE는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4% 증가한 145억 달러를 기록했다.
주당 순이익 역시 27센트를 기록하며 강한 성장을 보였다.
이런 성장은 GE가 항공 우주 및 재생 에너지 사업을 통합하면서 GE HealthCare (GEHC)를 분사한 것과 연관이 있다.
GEHC는 이달 초 나스닥에 상장했으며, GE 주주들은 각자 보유한 GE 주식 3주당 GEHC 주식 1주를 받았다.
이처럼 GE는 자사의 성장 전략을 통해 항공우주 및 에너지 사업을 분할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제너럴 일렉트릭 전망
월스트리트의 전망에 따르면, GE의 2024년 수익이 전년 대비 93%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주당 순이익은 $1.60-$2에서 $1.70-$2로 상향되었다.
GE 회장 겸 CEO인 로렌스 컬프(Lawrence Culp)는 이번에 회사가 거의 10년 만에 1분기 긍정적인 현금 흐름을 보였다고 언급했다.
GE는 종합 등급이 91점, 상대적 강도 등급이 97점, EPS 등급이 73점으로 평가되었다.
뮤추얼 펀드들은 발행 주식의 48%를 소유하고 있어 제도적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GE는 IBD의 197개 산업 그룹 중 다각화된 운영 산업 그룹에서 3위를 차지했다.
GE는 토마스 에디슨을 뿌리로한 역사 깊은 기업으로, 1935년 메이저 리그 야구의 첫 번째 야간 경기 조명과 같은 여러가지 기술에 있어 최초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다.
성장주를 보유하고 있는 뮤추얼 펀드에는 Fidelity Contrafund(FCNTX)가 포함되어 있다.
이를 보유하고 있는 거래 펀드에는 Industrial Select Sector SPDR ETF(XLI)와 Invesco Aerospace & Defense ETF(PPA)가 포함되어 있다.
이렇게 제너럴 일렉트릭(GE)은 자사의 성장전략 및 재편으로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 구글 파이낸스 : 제너럴 일렉트릭(GE) 주가 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