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NFT 거래 가능한 스마트 TV 특허 출원

자체 플랫폼 ‘LG 아트랩’ 운영…삼성과 스마트 TV 경쟁 격화

LG전자가 스마트 TV를 통해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의 글로벌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이 특허는 2021년 11월 출원되었으며, 2023년 5월 12일 공개됐다. 일반적으로 특허는 출원일로부터 18개월 후 공개되며, 이번 출원은 LG전자의 NFT 관련 장기 전략을 반영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공개된 특허에 따르면, LG의 애플리케이션은 NFT 마켓 서버와 암호화폐 지갑을 스마트 TV와 연동해 사용자 거래를 지원한다. TV가 NFT 마켓 서버에 연결되면 QR 코드가 화면에 생성되고, 사용자는 이를 통해 지갑을 연동하여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LG 아트랩 마켓플레이스’라는 자체 NFT 플랫폼도 선보였다. 해당 플랫폼은 헤데라 네트워크 기반으로, 특정 버전의 LG 스마트 TV에서 디지털 아트워크를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LG는 Oorbit, Pixelyn 등과의 협력을 통해 가상 세계, 콘서트, 인공지능 기반 멀티플레이 게임 등의 Web3 솔루션을 TV 플랫폼에 적용하고 있다.

한편, 경쟁사 삼성도 NFT 플랫폼과 연동되는 스마트 TV를 출시하며 Web3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 삼성은 자사 벤처캐피털인 삼성넥스트를 통해 NFT 및 메타버스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솔스나이퍼, 솔라나 기반 NFT 마켓 운영 종료 발표

오픈씨 개편에 이더리움 기반 NFT 거래자 수, 2022년 수준 회복

피파 블록체인 게임, 아디다스 NFT 아이템 포함해 출시 임박

플레이 솔라나, 신규 NFT ‘플레이어2’ 16일 공개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일론 머스크

머스크 “빅뷰티풀 법안 통과 시 ‘아메리카당’ 신규 창당”

솔라나

REX-오스프리, 미국 첫 솔라나 스테이킹 ETF 2일 출시

로빈후드 크립토

로빈후드, 자체 레이어2 블록체인 개발…유럽서 아비트럼 기반 토큰화 주식 거래 출시

로빈후드

로빈후드, 미국서 이더리움·솔라나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인기뉴스

1

카이아 재단 의장, 그라운드X의 거버넌스 탈퇴에 “내부 사업 변화 따른 결정”

카이아(KAIA)
2

OKX, X·BSV·GOG·DIA·BONE·OXT 현물거래 상장폐지 예정

OKX 거래소
3

토스뱅크, 원화 스테이블코인 상표 48건 출원…디지털자산 결제 사업 추진

토스뱅크
4

그라운드X, 카이아 거버넌스 위원회서 탈퇴

카이아(KAIA)
5

비트코인, 7월 평균 7.56%↑…과거 12번 중 8번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