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저 디지털은 실패한 Three Arrows Capital 헤지 펀드에 노출된 결과로 2022년 7월 파산 신청을 했다.
2022년 9월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자산 구매 입찰에서 승리했을 때, 보이저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그러나 상황은 예기치 못하게 흘러갔다.
자금 청산과 고객에게 반환
보이저는 현재 자금을 청산하여 고객과 투자자에게 돌려주고 있다.
일부 자금은 청산하고 일부는 디지털 형식으로 고객에게 반환하기로 결정했다.
현지시간 5일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청산 예정인 일부 자산은 ALGO(알고랜드), CELO(셀로) 및 AVAX(아발란체)다.
디지털 형태로 반환할 암호화폐
상당한 회수율을 보이고 있는 다른 많은 암호화폐는 청산되지 않고 법원 제출에 따라 디지털 형태로 고객에게 반환된다.
다수의 주요 암호화폐가 이 범주에 속한다.
여기에는 AAVE(에이브), ETH(이더리움), BCH(비트코인 캐쉬) 및 기타 65개가 포함된다.
보이저는 고객의 인내심에 감사를 표하며 초기 배포가 시작되기를 바라는 트윗을 통해 소식을 전했다.
바이낸스, 보이저 인수 철회
바이낸스 US는 지난 주 보이저 자산을 매입하기 위해 13억 달러 규모의 인수 거래에서 손을 뗐다.
이 결정은 여러 연방 및 주 규제 기관의 논쟁과 개입에 따라 수개월 질질 끌었다.
Three Arrows Capital 노출로 인한 폭발
지난해 실패한 암호화폐 헤지 펀드 Three Arrows Capital에 막대한 노출을 한 후, 디지털 자산 중개인 보이저가 폭발했다.
그 이후로 보이저는 서비스를 사용한 모든 투자자의 자금을 반환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 왔다.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FTX는 보이저의 부실 자산을 구매했지만, 상황은 다른 방향으로 전개되었고, 결국 FTX가 가상화폐 생태계를 뒤흔드는 예상치 못한 붕괴로 인해 파산했다.
전 CEO이자 설립자인 샘 뱅크먼 프리드는 현재 13건의 범죄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재판을 기다리고 있다.
결론적으로, 보이저 디지털은 구매자를 찾는 것을 포기하고, 자금 청산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보이저는 청산 과정을 거치면서 고객과 투자자에게 자금을 반환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일부 암호화폐는 청산되어 현금으로, 일부는 디지털 형태로 고객에게 돌아갈 것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