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은 트위터 로고가 돌아오면서 6.5% 하락했다.
도지코인 시세는 트위터가 웹사이트 브랜딩에서 도지코인 마스코트를 제거하기로 결정한 후 6.5% 하락했다.
4월 6일 UTC 오후 8시 45분, 트위터가 로고를 기본 새 모양으로 되돌리기 직전 DOGE의 가치는 9.1센트였다. 30분 만에 가격이 8.5센트까지 떨어졌다.
다만 도지코인은 최근 얻은 가치를 모두 잃지 않았다.
월요일에 트위터 로고가 되었을 때 30%의 가격 상승을 경험했고, 7.7센트에서 10.1센트로 급등했다.
화요일에는 10.2센트로 정점을 찍었다.
현재의 손실에도 불구하고 DOGE는 여전히 이러한 이익의 대부분을 유지하고 있으며, 4월 7일 금요일 오전 12시 30분(UTC) 기준으로 8.6센트의 가치를 나타냈다.
트위터는 4월 3일 처음으로 로고를 도지코인의 시바견 마스코트로 교체했다.
이 변경은 웹사이트에만 적용되었고, 모바일 앱에는 적용되지 않았다.
트위터가 암호화폐를 통합할 수 있다는 기대가 있지만, 여전히 발표가 미뤄지고 있다.
대신, 테슬라 CEO 이자 트위터 소유주인 일론 머스크는 로고 변경이 트위터 인플루언서 WSBC의장에게 자신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스턴트였다고 밝혔다.
머스크의 로고 변경 결정은 만우절이 아닌 이틀 뒤에 발생한 일이어서 추가적인 혼란과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머스크가 도지코인에 대한 영향은 이전부터 논란의 대상이었다.
실제로 테슬라와 트위터 CEO는 현재 암호화폐와의 상호 작용에 의한 공갈 혐의로 2580억 달러 규모 소송을 기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머스크는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큰 영향력을 지니고 있으며, 그의 발언과 트윗이 종종 도지코인과 다른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에 영향을 미쳤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