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셸 기반의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중 하나인 쿠코인(KuCoin)은 파산과 관련된 루머와 FUD의 표적이 됐다.
악명 높은 암호화폐 거래소인 FTX의 붕괴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전염효과를 일으키며, FUD 발생으로 다른 거래소와 투자 회사들도 FTX와 관련성이 있다는 루머들이 확산됐다.
FUD는 투자자와 거래자들 사이의 부정적인 감정을 설명하는 용어다.
FTX의 몰락은 다른 거래소들이 부실하다는 소문을 퍼뜨리며, 그중 하나인 쿠코인(KuCoin)은 이러한 주장에 반박하고 있다.
쿠코인의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 Mete Ulmet Elmas는 BeInCrypto와의 인터뷰에서 루머와 FUD를 “저렴하다”며 부인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쿠코인은 지난 몇 달 동안 대부분의 루머들의 표적이었지만, 모든 소문은 잘못되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싸구려 루머는 우리에게 두렵지 않다.”라고 전했다.
쿠코인, 준비금 투명성으로 신뢰 구축 노력
Elmas는 KuCoin의 투명성과 재무 건전성을 증명하기 위해 정기적인 예비 감사를 거쳤다. 준비금 보고서 증명은 거래소의 자금과 재무 건전성을 입증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다.
보통, 회사 지갑에 있는 암호화폐 양을 확인하고 이를 부채와 비교하는 보고서를 게시한다.
투명성 확보를 위한 노력 속에서, KuCoin은 준비금 보고서 증명을 위해 세계적인 감사 회사 Mazars를 사용했다. 최근 조사에서 KuCoin의 BTC, ETH, USDT, USDC 준비금이 과도하게 담보되어 있다는 결론이 나왔다.
BeInCrypto에 따르면 거래소 보유 자산의 총 담보 비율은 각각 102%, 102%, 100%, 111%로 나타났다.
쿠코인은 사용자가 보유한 암호화폐를 충당할 충분한 준비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며, 사용자와의 신뢰를 구축하고 재정적 안전성을 확인하려 한다.
2022년 7월, 쿠코인 CEO Johnny Lyu는 거래소가 파산 위기에 처했다는 주장을 공개적으로 언급했다.
쿠코인 앞길에 여전한 장애물
두려움과 비판이 해소된 것처럼 보이지만, 규제 불확실성은 여전히 거래소를 괴롭힌다.
미국의 유가증권 분류 및 판매와 관련한 불일치를 고려하면, 쿠코인은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다.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규제 당국이 쿠코인과 다른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를 겨냥하고 있다.
2020년 9월 쿠코인은 해커가 거래소 핫 월렛에서 2억 8천만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를 훔치는 심각한 보안 침해를 겪었다.
이 사건은 보안 조치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며 거래소의 지급 능력에 대한 소문과 추측을 촉발했다.
그러나 쿠코인은 결국 대부분의 자금을 회수하고 보험은 미결제 금액을 충당했다.
이러한 사례를 통해 쿠코인은 보안과 투명성에 대한 노력을 지속해야 하며, 앞으로의 성장을 위한 기반을 강화해야 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