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기관 연구 책임자 데이비드 두옹(David Duong)은 암호화폐가 기존 금융 시스템의 실패의 해결책이라고 주장했다.
두옹은 최근 미국 은행의 혼란으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시스템 대안 가치 제안을 인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자산에 대한 장기 전망이 상향 강화됐다고 덧붙였다.
두옹은 부실한 자산-부채 관리와 미국의 어려운 금리 환경이 최근 은행 위기를 초래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몇 주 동안 여러 미국 은행이 문을 닫았고, 다른 은행들은 유동성 문제를 겪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암호화폐에 대한 중장기 전망이 상향 강화됐다고 생각한다.
개방적이고 신뢰할 수 없는 블록체인과 투명한 스마트 계약의 기술은 이번 주 미국 은행 부문에서 목격된 혼란을 초래한 열악한 위험 관리 관행과 대조된다.”라고 연구원은 말했다.
은행 위기는 스위스에서 두 번째로 큰 은행인 Credit Suisse와 함께 유럽 시장으로 확산됐다.
그와 동시에 암호화폐 부문은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으며, 두옹은 부분적으로 기술적 이유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암호화폐는 부분적으로 기술적 이유로 회복력을 보였다.
하지만 또한 우리는 이제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의 실패 지점에 대한 대안을 갖는 근본적인 가치 제안을 높이 평가한다고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다음 황소 시장을 위한 포지셔닝을 고려해, Coinbase 연구원은 혼돈으로 인해 연방 준비 은행이 금융이 금융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통화 정책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언급했다.
상황에 따라 결과가 다양할 수 있지만, 암호화폐 업계는 명목 결제 레일의 문제에 직면할 수 있다.
그러나 두옹은 암호화폐 부문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활한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적절한 중복을 생성할 것이라고 믿는다.
한편, 두옹은 Coinbase가 지난 몇 주 동안 기관의 암호화폐 구매 증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통적 및 암호화폐 기반 헤지펀드, 개인 자산 기관 및 전통적 자산 관리자들은 연준이 마지막 강세장을 주도한 완화적인 자금 정책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하며 포지셔닝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