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라나 기반 밈펀드 프로젝트 중 10억 달러 최초… AI 에이전트 관련 프로젝트 관심 증가
더블록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AI 에이전트 프로젝트 ai16z가 30일 시가총액 15억 달러(약 2조 1천억 원)를 돌파 후 하락하여, 13.8억 달러를 기록 중 이다.
ai16z는 솔라나 기반 플랫폼 Daos.fun에서 발행된 밈펀드 프로젝트로 AI 에이전트 기반 벤처 캐피털 펀드다.
ai16z는 지난 2개월 동안 내부 혼란과 급변하는 AI 트렌드 속에서 시장 가치가 10배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상승세가 마크 안드레센의 언급과 더불어 AI 에이전트 관련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결과로 풀이된다.
블록체인 분석 업체 룩온체인에 따르면, 최근 여러 고래들이 ai16z 토큰을 대량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ai16z는 개발자가 자체 AI 에이전트를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엘리자 개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엘리자 랩스는 스탠포드 대학교와 협력하여 블록체인 기반 자율 AI 봇이 디지털 자산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블록은 주목할 점으로 ai16z는 플로키, 도그위프햇, 도지코인 등 다른 10억 달러 이상 규모의 밈코인과 달리 아직까지는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어있지 않았다고 전했다.
중앙화 거래소 중 가장 많은 거래량을 확보한 곳은 MEXC다.
– 디지털 자산은 고위험 상품으로, 투자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 해당 파트너 링크 가입 시 최대 수수료 할인·이벤트 혜택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