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kEVM 기술 활용, 이더리움과 호환성 유지… 탈중앙화된 크로스체인 네임 리졸루션 지원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ENS)가 리네아(Linea)의 소프트웨어 스택을 사용하여 자체 레이어 2 네트워크 ‘네임체인(Namechain)’을 개발한다.
ENS는 블록체인 주소를 단순화하는 서비스로, 리네아의 Type 2 zkEVM 기술을 채택하여 이더리움의 기존 스마트 컨트랙트 및 도구와의 호환성을 유지할 계획이다.
리네아는 탈중앙화된 크로스체인 네임 리졸루션을 위한 ERC-3668의 신뢰 최소화 버전을 개발한 최초의 레이어 2 팀이다. 이더리움 연구개발 기업 컨센시스(Consensys)가 지원하는 리니아는 ENS의 네임체인 개발에 필요한 기술력을 제공한다.
ENS는 올해 초 발표한 ‘ENSv2’ 업그레이드의 일환으로 레이어 2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ENSv2는 주요 .eth 도메인 활동을 레이어 2로 이동하여 서비스 유연성과 경제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네임체인은 도메인 등록 및 갱신을 관리하며, 네임 리졸루션은 이더리움 레이어 1에서 유지된다. ENS는 레이어 2 구현을 통해 트랜잭션 처리량을 늘리고 더 많은 등록 및 갱신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