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Binance)와 코인베이스는 주말 동안 USDC 에서 USD 로의 전환을 중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조치는 USDC스테이블코인 발행사 Circle이 캘리포니아 은행 규제 당국에 의해 폐쇄된 실리콘 밸리 은행에 스테이블코인 현금 보유고의 일부를 보관하고 있다는 우려 때문에 취해졌다.
서클 (Circle)은 실리콘 밸리 은행 (Silicon Valley Bank)이 여전히 USDC의 준비금 33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세계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는 실리콘 밸리 은행 붕괴의 파급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USDC에서 USD로 전환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바이낸스는 현재 시장 상황으로 인해 자동 USDC-BUSD 변환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바이낸스가 주말 동안 USDC를 USD로 전환하는 것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하자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도 같은 조치를 취하겠다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가상화폐 산업 전반에 걸친 충격파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는 실리콘 밸리 은행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기관이 다시 문을 여는 월요일에 전환이 재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SVB 파산은 금융, 은행주식 뿐만아니라 IT 및 암호화폐 업계에 까지 전방위적으로 충격파를 보냈다.
Circle, Pantera, Avalanche, 심지어 부실한 암호화폐 사업인 BlockFi까지 모두 캘리포니아 은행에 대한 현재 노출을 인정하며 업계 전체가 엮여있음을 보여준다.
서클은 실리콘 밸리 은행이 여전히 USDC 준비금 33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리콘 밸리 은행은 Circle이 USDC 준비금의 25%를 관리하기 위해 고용한 6개 은행 중 하나다.
1달러에 고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스테이블코인 USDC의 거래 가격은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1.00에서 페그가 깨지며 급락했다.
관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