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지코인으로 비트코인 고정 수익률 얻을 수 있는 기회 제공
- 고트 네트워크, 도지코인 생태계 추가 통해 ‘국민 코인’ 본거지 목표
28일 코인데스크에 다르면, 비트코인 레이어2 고트 네트워크(GOAT)가 도지코인(DOGE) 보유자들이 도지코인을 스테이킹하고 비트코인(BTC)으로 고정 수익률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OAT 네트워크는 아직 메인넷이 출시되지 않은 상태지만, 사용자들이 비트코인을 예치하고 네트워크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스테이킹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구축될 GOAT 생태계에서는 비트코인 보유자들이 자산 소유권을 유지하면서 대출, 거래 등 다양한 탈중앙화 금융(DeFi)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GOAT 네트워크 팀은 도지코인의 강력한 커뮤니티 분위기와 미국 정부 기관 ‘DOGE(정부 효율화국)’의 이름으로 사용될 정도로 높은 인지도를 고려하여 스테이킹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도지코인 투자자들은 GOAT 네트워크를 통해 도지코인을 예치하고 비트코인을 보상으로 받으면서 가격 변동성 위험을 줄일 수 있다. GOAT 네트워크는 도지코인을 생태계에 추가함으로써 ‘국민 코인’의 본거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비트코인 DeFi는 최근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급성장하고 있다. 디파이라마 데이터에 따르면, 한 달 전 약 9억 달러였던 비트코인 DeFi의 총 예치 자산(TVL)은 현재 40억 달러를 돌파했다.
GOAT 네트워크는 시퀀서라는 시스템을 사용하여 거래를 정렬하고 그룹화한 후 메인 블록체인으로 전송하여 최종 처리한다. 이 시스템에서 노드를 운영하려면 최소 100 BTC를 예치해야 하지만, 소액 보유자도 시퀀서에 자산을 연결하여 네트워크 운영에 기여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밈코인 고트세우스 막시무스(GOAT)와 관련 없는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