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DC, 업비트 상장으로 가는 지름길?
- 엑시얼, 사이버, 아이오텍스, 매직 에덴… 업비트 상장 기대감 높여
- UDC 참가 = 업비트 상장 보장? “확실치 않아”
UDC는 업비트의 모회사인 두나무가 주최하는 블록체인 행사다.
우블록체인은 규모는 작지만 업비트 상장과 연관성이 높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UDC 2024는 ‘블록체인: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Blockchain: Powering Real World Change)’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다.
과거 UDC에 참가했던 아스타(ASTA)가 업비트에 상장된 사례처럼, 이번 행사에 참가할 예정인 프로젝트들 역시 상장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UDC 행사에서 업비트 원화마켓에 상장되어 있지 않으면서, 주목받고있는 프로젝트는 엑셀라(AXL), 사이버(CYBER), 아이오텍스(IOTX), 매직(MAGIC) 등이다.
엑셀라, 사이버, 아이오텍스는 현재 업비트 BTC 마켓에서만 거래되고 있으며, 매직 에덴은 아직 토큰 생성 이벤트(TGE)를 진행하지 않았다. UDC 참가를 계기로 이들 프로젝트가 업비트 원화 마켓에 상장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하지만 UDC 참가가 업비트 상장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업비트는 상장 심사 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상장 여부를 결정한다. 따라서 UDC 참가 프로젝트들이 실제로 업비트에 상장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이다.
– 디지털 자산은 고위험 상품으로, 투자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