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은 2월 15일 현재 기초자산의 순자산가치(NAV) 대비 47.35%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올해 사상 최저치다.
ycharts 데이터 에 따르면 GBTC 주식펀드는 지난 24시간 동안 4.43% 증가한 후 $10.85에 거래되고 있다.
올해 초, 할인율은 커뮤니티 주도의 주식 환매 노력 이후 약 38.55%로 마감 되었다.
그러나 모회사인 디지털커런시그룹(DCG)의 부진으로 다시 할인폭이 확대되기 시작했다.
DCG의 문제는 1월 19일에 파산 신청을 한 자회사인 Genesis의 재정 문제에서 비롯된다.
암호화폐 대출 기관의 파산은 DCG의 재정적 건전성과 이것이 그레이스케일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우려를 증가시켰다.
그 이후로 DCG는 자산 일부를 매각하여 자금을 조달하려고 노력해 왔다.
자산관리회사 그레이스케일의 이더리움 (ETH)펀드에서 2,200만 달러의 주식을 매각했다 .
DCG는 또한 뉴스 매체인 코인데스트 (CoinDesk)매각을 고려하고 있다.
ycharts data.w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트러스트는 52.80% 할인된 반면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클래식 트러스트는 68.13% 할인된 시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