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에 따르면 USDC 코인 및 바이낸스 BUSD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은 규제 조사가 강화됨에 따라 시가총액이 감소했다.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BUSD의 시가 총액은 2월 7일 보고된 162억 달러에서 현재 가치인 154억 6천만 달러로 4.56% 감소했다.
마찬가지로 USDC의 시가총액은 2월 7일 41.85달러에서 현재 가치인 408억 달러로 2.4% 하락했다.
이더리움( ETH ) 블록체인 데이터 에 따르면 2월 10일 USDC 4조 2,860억 달러가 소각되고 44억 3,400만 달러가 발행된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
특히 BUSD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Wells가 BUSD 발행사인 Paxos에 Wells 통지문을 발행하여 스테이블 코인 발행을 중단하도록 협박했다는 보고가 돌기 시작한 후 지난 24시간 동안 시가 총액이 꾸준히 감소했다.
이 소식은 팍소스와 SEC와의 갈등이 시장 참가자들 사이에서 더 널리 알려짐에 따라 바이낸스 BUSD 시가 총액이 감소했다.
USDC와 BUSD 모두 스테이블 코인과 스테이킹에 대한 규제 조사가 증가함에 따라 시가 총액이 감소한 반면 USDT의 시가 총액은 증가했다.
USDT의 시가 총액은 일주일 전 682억 달러에서 보도 시간 현재 685억 달러로 증가했다.
어떤 수치로도 크게 증가한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감소한 것은 아니다.
5/ Regulation by enforcement doesn’t work. It encourages companies to operate offshore, which is what happened with FTX.
— Brian Armstrong 🛡️ (@brian_armstrong) February 8, 2023
SEC가 암호화폐 스테이킹을 단속하려고 할 수도 있다는 소문이 확산되면서 미국에서 스테이블코인 스테이킹의 미래는 불확실하다 .
다만 USDC발행사 Circle이 미국 달러 고정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 “Wells Notice”를 받았다는 소문을 부인했다.